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쳐짐 해결법 by Sue Grossbauser R.D.

날씬한 몸매와 건강한 피부는 모든 여성의 꿈일 것이다. 그러나 이것을 동시에 갖는다는 것이 그리 쉬운 문제만은 아니어서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어렵사리 도전한 다이어 트로 인해 피부를 엉망으로 만드는 일이 종종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 중에는 몸매를 위해 피부를 망가뜨리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 그 두가지를 다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기로 한다.



1) 시간을 가져라.

건강 전문가들은 갑작스런 다이어트와 빠른 체중감소는 가장 심각한 피부 늘어짐을 초래한다고 말한다.
뿐만아니라, 급작스런 체중감소은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요요현상까지도 가져올 수 있다.
피부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단계적으로 피부가 적응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를 둔 다이어트를 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2) 충분한 물을 마셔라.

충분한 수분 섭취는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게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중 우리의 몸은 지방붕괴의 부산물을 생산하는데 이를 씻어 낼 충분한 물이 필요하다.

<
3) 근육을 움직여라.

<체중감소와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먼저, 윤곽선을 살리고 싶은 부위를 정한 무거운 것을 드는 운동(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거나 자전거 타기 같은 것을 시 작하도록 하자.
느긋하고 밝은 마음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완성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피부을 편안하게 해준다면 자신이 목표로 삼은 부분이 어느덧 팽팽한 탄력성을 가지게 될 것이며, 또한 이러한 노력은 건강한 피부로 오래 지속될 것이다.


4) 에어로빅에 도전하자.

피부는 몸속에 모든 기관과 마찬가지로 다량의 산소를 가지고 있을 때 가장 잘 활동한다.
몸 안에 산소를 원할히 공급해 줄 수 있는 달리기,수영,에어로빅등 유산소 운동에 도전해 보자.
반면 흡연은 산소를 빼앗는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므로 피부를 생각한다면 삼가도록.


피부의 적 - 자외선

피부를 망가뜨리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자외선으로 노화과정을 촉진시키고 주름, 잔주름, 반점, 그리고 피부를 거칠 게 한다. 게다가, 지속적인 태양노출은 피부암의 위험을 매우 증가시킨다.

특히 햇빛이 가장 강한 낮시간의 외출은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으며 평소 SPF15이상인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 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