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다이어트




미네랄 워터는 체내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불필요한 수분은 몸 밖으로 배출한다.


다이어트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2컵의 물을 마신 다음 아침식사를 한다. 점심과 저녁식사 전에도 똑같이 물 2컵을 마시고 간식을 먹고 싶거나 공복감을 느낄 때도 수시로 물을 마신다.

이렇게 하면 물을 많이 마시게 되어 자연히 화장실에도 자주 가게 된다. 오이, 수박, 우엉, 해조류 등 이뇨작용이 있는 식품을 먹어주면 수분이 몸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짧아진다.

수분 공급을 물만으로

물 다이어트는 청량음료는 물론이고 국이나 수프, 칼로기라 있는 물은 피하고 수분 공급의 대부분을 칼로리가 전혀 없는 물로 대신하는 것이다. 헌데 물은 그냥 수돗물보다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들어 있는 미네랄 워터가 적합하다. 미네랄 워터는 체내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불필요한 수분은 몸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체내에 들어 있는 노폐물을 가지고 나간다. 이것으로 인해 몸 속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이런 작용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게 한다.

물 다이어트는 마시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배가 비었을 때 물을 일단 마시면 위액을 희석시켜 주어 식욕을 떨어뜨리고 과식을 피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청량음료를 좋아한다면 이것을 물로 바꾸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그러나 전혀 식사를 하지 않고 물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려는 생각은 아주 위험하다.


물 다이어트가 나에게 적당한가


1)시간이 걸려도 간단한 방법으로 날씬해지고 싶다
2)별로 땀을 흘리지 않는다
3)건강법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
4)주스나 청량음료를 좋아한다
5)소변보는 횟수가 적다

*이 중에서 3가지 이상 맞는다면 물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효과
2주 정도 계속해야 효과가 있다. 2주가 지나면서부터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수분 보급이 잘 되어서인지 피부도 좋아진다.


주의사항
건강한 사람은 물 다이어트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신장의 기능이 약한 사람은 조심하지 않을 경우 수분이 몸안에 고여 몸이 붓는다거나 똥뚱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