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살 피부 치료하기


노출이 심한 계절이 오면 두려움에 떠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뚱뚱한 사람이야 다이어트라도 할 수 있고, 무성한 털 소유자는 뽑기라도 하면 된다지만 꼬끼오 닭살들은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오돌오돌한 피부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매끈매끈한 피부는 과연 그림의 떡인 걸까요?

++닭살은 왜 생길까?++

...정상인의 40~50%에서 나타나는 너무 흔한 증상이라 굳이 하나의 질환으로 여겨야 하는지의 여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닭살은 유전적으로 정상피부에 붉고 거친 각질 융기가 모공에 많이 산재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주로 팔이나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많이 나타나지만, 심한 경우에는 가슴과 등에도 나타나며, 융기가 심할 때는 여드름으로 혼동되기도 합니다.
보통 십대와 이십대에 주로 발생하며 대부분 삼십대가 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되는데,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햇빛을 쬐거나 습도가 높을 경우 좋아지고 건조한 겨울에는 악화됩니다.

++닭살 탈출법++

...닭살은 해가 없는 질환이며, 나이가 들면 자연히 치유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특별히 치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상태가 심하다면 미용적으로 신경이 쓰일 수 있으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습제나 연화제를 발라 피부건조를 방지하고, 각질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하는 AHA나 레틴-A, 부신피질 호르몬제를 이용한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근래에는 크리스탈 필링이나 다이아몬드 필링이 새로운 치료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