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고민 제모(털) 제거하기.

여성의 커다란 고민거리 중의 하나가 몸에 털이 많거나 원하지 않는 부위에 털이 자꾸 자라는 것입니다. 팔이나 다리에 털이 많은 경우 또는 코 밑에 털이 많은 경우가 그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노출부위의 털은 특히 여성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오는데 여름이 오면 마음대로 노출이 많은 의상이 자유로운 몸놀림과 뽐내고픈 각선미를 주저하게 만들어 여간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면도기와 왁스 등으로 외출 시마다 털과의 전쟁을 치르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도 하는 제모의 완벽해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효과적인 제모법++

1.면도
...면도는 가장 간편하면서도 경제적으로 보기 싫은 털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1~2일 간격으로 면도를 해 주어야 털이 보이지 않으며 면도를 할 때는 비누로 거품을 낸 다음에 해야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전기면도기의 경우 피부에 자극은 적지만 완벽한 제모의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자주 면도를 하면 털이 빨리 자라거나 더 검어지고 억세진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답니다.

2.제모연고
...제모 연고는 강알칼리 성분이 모발내의 화학 결합을 와해시켜 효과를 발휘하므로 면도보다 효과적이며 더 오랫동안 제모가 됩니다. 그러나 알칼리 성분이 모발을 손상시킬 만큼 강력하기 때문에 피부 부작용을 일으키는 빈도가 높으므로, 피부 테스트 후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3.왁싱
...왁싱이란 뜨겁게 녹인 왁스를 제모하고 싶은 부위에 바르고 왁스가 식어 굳어지면 뜯어내는 방법으로 모발을 아예 모근 근처에서 뽑아버리기 때문에 효과가 오래가며, 탈피 작용이 있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집니다. 왁싱은 한꺼번에 많은 털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손쉽고 좋은 제모법이지만, 피부 통증이나 자극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4.전기분해법
...전기분해법은 모낭에 전극을 꽂아 전류로 모낭을 파괴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한 번에 수백 개의 털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영구적인 제모도 가능하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통증도 상당하며 가격도 비싸 근래에는 거의 시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5.레이저 제모술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 광선이 모낭에 있는 검은색에 흡수되어 모낭만을 파괴하고 인접 피부에는 영향을 미지지 않도록 하는 제모술로 성장기 모발에만 영향을 미치므로 제모 후 흉터가 없고 단시간에 제모가 가능하며 통증도 거의 없으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레이저 제모시 피부가 너무 검은 사람은 피부의 검은 색소에도 레이저 광선이 일부 작용할 수 있으므로 치료 전 썬탠을 하거나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모낭에 털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레이저 빛이 작용하여 치료되는 것이므로 시술전에 털을 미리 뽑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햇빛 노출 부위에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