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작아지는 생활습관

아침마다 하면 좋은 방법

·거울을 보며 표정 연습하기. 림프관의 기능을 활성화해 지방이 연소되도록 표정을 주자. 탄력 있는 얼굴 근육은 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시간 날 때마다 거울을 보며 표정 연습을 하자.

·화장솜 얹기. 아침에 일어나 세수한 후 차가운 물에 적셔 짠 솜을 3분간 올려놓는다. 밤새 부은 눈과 살의 부기를 빼준다.

·일주일에 3번 스팀 타월 하기. 뜨거운 물에 적신 스팀 타월로 얼굴을 마사지한다.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간단한 극소자극법 3가지

·얼굴의 처짐을 방지한다. 귀 뒤쪽 림프선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얼굴의 처짐을 막아준다.

·식욕을 억제한다. 입 모서리에서 5㎜ 위쪽 옆의 급소 위가 열을 가지 면 식욕이 증진되므로 이 급소로 위의 열을 식혀 식욕을 억제한다.

·눈가의 부기를 없앤다. 양쪽 눈썹머리를 중지로 가볍게 누르고 눈썹이 난 부분을 가볍게 주무른다. 이러면 눈 주위 부기가 빠지고 눈가가 시원해진다.


얼굴 부기 해소법

·나선형 주무르기. 후두부를 만지면서 목 윗부분의 움푹 들어간 곳에 양손 엄지를 댄다. 남은 손가락으로 머리를 잡듯이 받치면서 목 양 사이드에서 안쪽을 향해 엄지로 나선을 그리듯이 약 5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허리 두들기기. 의자에 앉아 등을 곧게 펴고 골반 양쪽 튀어나온 부분에서 7~8㎝ 윗부분을 주먹으로 좌우 각각 15분 정도 두들긴다. 신장 기능을 활발히 해주고 여분의 수분을 배출시켜준다.

·간단 스트레칭. 정좌했다가 몸을 앞으로 던지듯이 엎어진다. 이때 온몸의 힘을 빼는 것이 포인트. 이것으로 몸의 혈액 순환이 좋아진다. 2~3분 계속하면 몸이 상쾌해진다. 특히 아침에 얼굴이 부었을 때 즉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