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생리통, 확실히 잡는 방법및 운동요법



1. 생리 때가 아닌데도 가끔 아랫배가 당기듯이 아픈 건 왜야? 생리통은 생리 기간에만 나타나는 증상으로, 생리 기간이 아닐 때 나타나는 통증은 단순한 복통이거나 그밖의 내과 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2. 생리 기간이 사흘인데 이틀은 생리혈이 나오고 하루는 없다가 다시 생리혈이 나오는 것은 몸에 이상이 있는 걸까? 몸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다. 생리란 Ja궁의 충혈된 점막이 떨어져 나가는 것으로 한 번에 떨어지지 않고 여러 번에 나뉘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날짜를 건너뛸 수 있다.

3. 생리중에는 어떻게 목욕을 해야 할까? 목욕은 샤워가 좋다. 흐르는 물에 씻고 바짝 말리는 것이 좋다. 욕조 속에 들어가는 것은 금물. 대중탕은 절대 안 되며 개인 욕조 속도 바람직하지 않다. 욕조를 아무리 깨끗하게 씻고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끓인 물이 아닌 이상 균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4. 생리 기간중 너무 아플 때 진통제를 먹어도 되는 거야? 진통제를 먹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진통제를 많이 먹게 되면 인체에 내성이 생겨 약의 효능이 나타나지 않게 된다. 생리통이 너무 심한 사람의 경우에는 진통제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가급적 병원에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5. 생리하기 며칠 전부터 얼굴에 여드름 같은 뾰루지가 생기는 것은 왜야? 생리시에는 Ja궁에 피가 모여서 Ja궁을 압박하게 된다. 이때 간과 Ja궁 혈관이 확장되고, 조혈작용이 떨어져 평상시 어혈과 혈독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그 독 성분이 얼굴로 모여서 뾰루지가 생기는 것이다.

6. 생리할 때면 모든 일에 짜증이 나고, 몸이 무거워지는 건 왜야? 사람에 따라 생리 전, 생리 후로 시간이 조금씩 다르지만, 거의 모든 여성이‘생리증후군’을 느끼고 있다. 그이유는 조혈작용이 떨어져서 간기능에 부작용이 발생되어 간이 조금 붓게 되는데, 이때 간에서 나오는 열과 독소가 사람의 신경에 영향을 미쳐, 몸이 무겁게 느껴지거나 짜증이 늘게 된다.

7. 예부터 생리 때는 쑥이 몸에 좋다고 하는데 사실일까? 쑥에는 살균효과가 있어 냄새의 원인이 되는 독소를 없애주고, 생리 때의 통증을 완화시켜준다.생리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쑥은 약쑥으로 끓는 물에 30분 이상 달인 다음, 쑥을 버리고 달인 물을 마시면 통증이 완화된다.

8. 생리중 꽉 끼는 Sok옷이 좋은 걸까, 헐렁한 Sok옷이 좋은 걸까? 냄새를 막는다는 이유로 꽉 끼는 팬ti를 착용하면 피부가 압박을 받아 통풍이 나빠지고 점점 냄새도 심해진다. 따라서 공기가 잘 통하는 밑이 헐렁한 팬ti를 고르는 것이 좋다. 소재도 면과 같은 천연 소재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바람직하다. 활동중 생리대가 움직이는 것에 신경이 쓰인다면 일반 팬ti 위에 팬ti 스타킹을 신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