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최면 쉽게 배우기

자기최면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배워보세요.

이 방법은 지관(止觀)명상- 번뇌와 고민을 그치고 진리 즉, 있는 그대로를 본다- 이라고도 하는 데 자기최면에 응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자기최면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의 잠재의식에 신념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즉, 자신이 가진 자연치유력 또는 무한 능력이 발휘되게 자신을 돕는 것입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해 보세요. 한 두 번에 효과가 있으리라고 지레 짐작하지 말고 당신스스로를 믿어 보세요. 잠들기 직전 또는 잠 깬 직후 또는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에 하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순서대로 자신의 목소리로 녹음을 해 두고 들어도 좋습니다. 몇 번해 보고 그 효과를 속단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오래 동안 마치 먼지가 앉듯이 생긴 그런 습관들, 생활의 앙금들이 단 몇 번의 자기 암시로 바뀔 정도로 우리의 정신력은 허약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쉽게 바뀔 일이라면 당신에게 그런 고통을 가져다주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돈이 안 더는 일이라고 가치 없는 일이 결코 아닙니다.

1. 편안한 자세로 눕거나 의자에 편하게 앉아서 심호흡을 합니다.
숨을 들이 마 쉴 때는 주위에 잇는 평화의 에너지를 듬뿍 들이마신다고 생각하고 내 쉴 때는 몸과 마음속에 있는 불안과 걱정이 모두 몸밖으로 밀려 나간다고 생각하세요. 계속 심호흡을 하면서 심호흡을 할수록 몸과 마음이 더욱 편안해 진다고 생각하세요. 어느 정도 편안해 졌다고 생각되면

2. 자신이 가장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있는 자신을 상상해 보세요.
그 곳의 풍경 그 곳에서의 느낌을 가능한 생생하게 상상하고 자신이 정말 그 곳에 있는 것처럼 충분히 느껴보세요. 그리고 더욱 깊은 마음의 안식을 느껴보세요. 그것이 잘된다면

3. 자신의 가슴을 압박하고 있는 문제들을 차분히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그 장면들을 마치 한 편의 영화 장면을 보듯이 제 3자의 입장에서 관찰해 보세요. 그 주인공이 느끼고 있는 불만이나 걱정들을 낱낱이 떠 올려 보세요. 다만 당신은 그 화면에 빨려 들어가지 말고 제 3자적 입장에서 계속 관찰하세요.

4. 이제 그런 불만이나 걱정이 생기게된 원인을 스스로 분석해 보세요. 어느 누구에게도 후 한 점수나 또는 가혹한 점수를 주지 말고 당신 스스로 훌륭한 법관이 되어서 있는 그대로를 보고 판단하려 노력하세요.

5. 그 때 조금 더 열린 마음으로, 여유를 가지고 그 일을 처리했다면 어떻게 되었겠는지를 상상해 보세요.

6. 다시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이제 어떻게 하겠는지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다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 지를 상상해 보세 요.

7. 이제 당신의 문제가 모두 해결되었다고 상상하고 또는 당신이 바라는 것들이 다 이루어 졌다고 상상하고 그 때의 느낌을 생생하게 느껴 보세요. 당신의 생활이 행복해 졌다고 주위에서 당신에게 전하는 말들을 듣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당신 스스로 매우 행복함을 느껴보세요. 당신이 느끼는 이 행복감을 당신 주위에 있는 누군가에게 나누어주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그래서 그도 당신처럼 행복해 지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그가 행복해 지는 것을 보자 당신도 더욱 행복해 지는 느낌을 느껴보세요.

8. 그런 행복한 느낌을 간직한 채 조용히 눈을 뜨고 일상으로 돌아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