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투자는 어떻게?


















펀드투자를 통해 하루밤에 부자가 될수는 없다. 펀드투자에서는 장기적인 가치증가와 생활위험을 막아내고 미래의 생활수준을 개선하며 양로, 자녀교육 등 장기적인 재정목표를 달성하는데 목표를 둬야 하며 정상 심리를 유지해야 한다.

펀드 투자를 하기전에 응당 충족한 현금자산을 남겨둬야 하는데 적어도 4-6개월의 필요한 가정지출에 대처할수 있어야 하며 필요한 보험도 보장돼야 한다.

펀드 이재의 보조는 아래와 같다. 첫째, 연령, 수입과 지출, 가정부담, 성격 등에 근거해 자신의 위험감당력과 현금교환 수요를 평가해야 한다. 둘째, 위험감당력과 현금교환 수요에 따라 적당한 펀드를 선택하고 여러가지 펀드의 투자비례를 확정해야 한다. 셋째, 여러가지 펀드중에서 장기적으로 성적이 좋은 펀드를 선택해야 한다.

55세이하의 샐러리계층을 놓고볼때 100에서 자기 연령을 감한것이 주식형펀드에 투자하는 참고비례가 된다. 기타 자금은 화폐형펀드나 채권형펀드에 투자할수 있다.

55세이상, 퇴직에 가깝거나 이미 퇴직한 사람들은 화폐형펀드, 채권형펀드를 위주로 투자를 진행해야 하며 주식형펀드의 장기적인 투자비례가 20%를 초과하지 않는것이 좋다.

장기적인 가치증가를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놓고 볼때 장기투자 유지, 펀드조합 투자, 충분한 투자는 위험을 막아내는 제일 기본적이고 간편한 방법으로 된다.

1.장기투자 유지

적지 않은 투자자들은 펀드의 장기소유 이념이 결핍하기 때문에 펀드를 서둘러 처리해버려 가치증가의 기회를 상실하거나 심지어 손실을 입게 된다. 모든 펀드 투자자들에게는 싼 값에 사들이고 비싸게 팔아버리려는 심리상태가 존재하지만 이런 정확한 시기의 선택은 전문가들도 파악하기 어렵다. 때문에 장기투자 유지는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될수 있다는것이다. 장기투자 유지를 위해 정기정액(定期定額)의 투자방식이 나타났는데 계약에 따라 매월 규정된 시간에 자동적으로 고정금액의 펀드투자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이 투자방식의 유리한 점은 원가를 고르게 하고 위험을 균등하게 할당하며 탐욕스러운 성격상 약점을 극복할수 있다.

2. 펀드조합 투자

조합투자는 부동한 유형의 펀드가 서로 결점을 미봉해 투자자의 다양화 수요를 만족시킬수 있으며 투자자가 시간으로 공간을 바꾸어 안정하게 장기적인 가치증가를 실현하도록 할수 있다. 예를 들면 주식형펀드는 위험은 크지만 장기적인 높은 수익을 창조할수 있으며 채권형펀드, 화폐형펀드 등은 효율적으로 주식시장의 위험을 분산시킬수 있고 수익이 예금에 비해 높게끔 쟁취할수 있다.

아래와 같이 펀드조합 투자자들을 분류할수 있다. 첫째, 재부창조 고봉에 처한 중, 청년, 특히 화이트칼러, 간부급 등 사람들이다. 둘째는 35세부터 45세까지 가정,사업이 안정된 중등이상 소득자이다. 셋째, 55세로부터 60세까지 혹은 위험감당력이 비교적 강한 연장자들이다. 넷째, 퇴직인사 혹은 기본적으로 원금의 파동성 손실을 감당하기 어려운 연장자들이다.

3. 충분한 투자

많은 사람들은 "저위험,고수익"의 투자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사실 합리적이면서도 충분한 투자는 적당한 위험을 제어하는 기초하에 비교적 높고 장기적인 수익을 창조할수 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의 투자자금이 있다고 하자. 그중 10%만 투자할 경우 비교적 큰 위험을 무릅쓰고 주식형자산에 투자해 10%의 수익율을 올렸다 해도 전반 수익율은 단 1%밖에 안되므로 1만원의 이익밖에 얻을수 없다. 그러나 전부 투자했을 경우 그 결과가 다를수 있다. 자금투자액은 비교적 크지만 위험이 적은 고정수익형자산에 투자했다고 해도 수익율은 5%밖에 안되지만 전반 수익은 5만원에 달할수 있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