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富)란 무엇인가?


















Robert Browning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아껴둘 만큼 충분히 많은 돈을 갖지는 않았다.” 돈은 부의 가장 큰 척도입니다. 만인이 바라는 돈이란 부의 구체화이고, 그 나머지를 가능케 하는 것이지요.

당신은 재정적 안전을 추구하십니까? 은퇴이후나 교육, 또는 레저생활을 위해서? 부(富)는 당신이 지금까지 원해왔던 물질적인 소유물 - 집, 자동차, 보트, 가구, 등 - 이 넘쳐 나는 것을 말합니다.

수세기 전, Horace는 이렇게 적었습니다. “가능하면 올바른 방법으로, 그러나 어떻게 해서든 돈을 벌어라." 많은 사람들에게 돈은 행복으로 가는 첩경이며, 모든 근심걱정을 치료하여 마음의 평화를 얻는 지름길이죠.

어떤 이들에게 부는 만족감과 개인적인 독립의 형태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만족감은 고용이나 목적을 달성하였을 때 얻게 됩니다. 멋지게 해낸 일로부터 만족감과 자신감을 느끼는 것이지요. 부는 성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명성과 지위가 따라오지요. 성공은 열심히 노력한 것에 대한 대가로써 오는 행복감, 또는 인정 받는 데서 오는 열정과 활력일 수도 있습니다.
프로듀서 Norman Lear는 “성공은 순간을 얼마나 잘 즐기는 가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역사를 통해 보았을 때, 부유하게 살았던 사람들은 근면, 성실,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부를 얻은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용기, 천재성, 그리고 체력이 부의 원동력이 되기도 했지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욕망 외에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당신이 백만 달러를 갖고 싶든, 예술가로서 인정 받고 싶든, 또는 개인적인 자유를 원하든 간에 당신은 원하는 만큼 인생을 부유하게 만들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현금 자체가 아니고, 그것으로 살 수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뭔가 아름답고 강한 것을 만들어냄으로써 얻는 내적 만족감일 수도 있고요.

근무시간 중의 개인적 독립이나 원하는 곳에서 살 자유를 원할 수도 있겠지요. 당신은 아마도 인생에 있어서 뭔가 의미 있고, 중요한 - 돈으로 살 수 없는 - 것을 찾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신의 목표가 무엇이든, 성취하기에 얼마나 어려워 보이든, 당신은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십시오. 부(富)에 둘러싸여 있는 당신자신이 보입니까?

당신 앞에 열려있는 세상을 그려보십시오. 꿈이 실현된 모습에 준비를 하십시오. 당신의 욕망을 무대에 올려보십시오. Shakespeare가 적기를, “이 세상의 내 굴은 내가 칼로 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