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원으로 할 수 있는 창업


















 
1천만원으로 할 수 있는 일에는 ‘창업’이 있다. 널찍한 가게를 얻어야만 사업하는 기분이 난다는 생각만 버린다면 얼마든지 가능한 일. 주로 무점포 창업아이템이나 점포위치 그리고 크기에 구애받지 않는 배달관련 업종이라면 도전해 볼 만하다.

한국창업개발연구원에서 1천만원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한 종목

욕실환경 개선업  바이오시트를 이용해 악취를 제거하고 욕실리폼을 통해 안락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사업. 작업과정이 간단하고 시공비용도 저렴해 환경관련 신종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식재료 배달 전문점  식재료를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 해물탕과 부대찌개, 아구탕, 버섯전골, 낙지볶음 등 해물과 육류요리가 주를 이룬다.

김치배달 전문점 고객의 주문을 받은 각종 김치를 집으로 배달해주는 사업이며 맛있게 김치를 만들어내는 솜씨에 배송을 위한 차량만 구입하면 언제 어디서든 시작할 수 있다.

아동도서 비디오 복합대여점  회원의 가정을 방문해 대여해 주는 창업 아이템. 1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7단계로 구분된 도서와 비디오 대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회원이 희망할 경우 부모님을 위한 도서도 별도로 대여해 준다. 주 수입원은 회원에게 받는 1만원씩의 가입비와 월회비. 회원관리는 전산프로그램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사무실 없이 집에서 시작할 수 있어 부담이 적다.

사상체질 생식 전문점  자신의 체질과 목적에 맞는 생식류와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사업. 재료와 배합비율을 달리해 식사대용식, 건강식, 다이어트식, 간식용식, 환자보호식 등으로 나뉘며 건강에 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현대사회에 딱 맞는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