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창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창업 못잖게 주목받는 창업은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면서 온라인 쇼핑몰의 수익성도 차츰 좋아지고 있다는 게 최근 보도이고 보니 자신있는 분야를 개발해 도전해 보는 것이 좋다. 온라인 쇼핑은 무엇보다 가게를 구입하는 등의 기초자금이 필요치 않고, 가게에 물건을 쌓아놓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소자본으로도 얼마든지 창업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

최근 출간된 책<인터넷에 가게 차렸다>를 보면 총 투자금 5백만원으로 인터넷에 주얼리숍을 오픈한 저자의 경험과 다른 이들의 성공사례들이 오목조목 적혀 있는데 비용에 차이는 있지만 오프라인에서 창업하는 비용보다는 훨씬 저렴하다는 게 이들의 이야기다.

사실 온라인 창업 역시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처음 시작할 때 필요한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어떤 품목을 취급하느냐에 따라, 어느 업체에서 웹 호스팅을 받느냐에 따라 그리고 웹 사이트 디자인을 누구에게 어떻게 맡기느냐에 따라 창업비용이 엄청나게 달라진다. 거기에 집이 아닌 별도의 사무실을 임대해서 사용할 경우, 창업비용은 높아지게 마련. 하지만 집에서도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고, 반드시 필요한 도메인 등록비나 웹 호스팅 비용은 철저한 가격비교를 통해 저렴한 곳을 활용할 수 있다고. 문제는 잘 팔리는 아이템을 고를 수 있는 안목. 사람들이 좋아하는, 하지만 아직까지 인터넷 쇼핑몰에 올라와 있지 않은 상품을 골라 시작한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