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는 감사에서 시작한다



















[머니투데이 부자전도사 외부필자]불평 불만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과 모든 일에 감사하면서 살아가는 사람 중에 누가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을지 모를 사람은 없을 것이다.

부모가 가난하여 유산을 물려 받지 못하였다고 불평하기 보다 일찍 가난이 얼마나 무서운지 눈을 뜨게 해 준 것에 대하여 감사하라.

사기를 당하여 재물을 잃은 사람은 건강을 잃지 않고 재물을 잃은 것에 감사하라. 교통 사고로 다리 한 쪽을 잃었다면 목숨을 잃지 않은 것에 감사하라.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불평하는 사람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의 진정한 가치를 알지 못하는 사람이다.

돈 십억과 사랑하는 자식을 바꿀 부모는 없다.

그렇다면 자식이 있는 부모라면 이미 십억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젊음을 돈으로 살 수만 있다면 부자는 자신의 모든 재산을 주고라도 당신이 가지고 있는 젊음을 갖기를 원할 것이다. 젊음의 가치를 깨닫지 못하다가 나이가 들어 얼마나 귀중한지를 깨달을 때는 이미 젊음은 지나가 버린 후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의 가치를 깨닫지 못하고 남이 가진 것과 비교해 상대적인 빈곤감에서 끊임없이 불평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을 보면 측은한 마음이 든다.

돈의 많고 적음으로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이야기하는 것은 어리석음의 극치이다.

인생을 지혜롭게 살아가고 싶지만 욕심과 부질없는 온갖 잡동사니 고민들이 우리를 옭아매어서 만신창이를 만든다. 돈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소중하게 다루라고 이야기를 하면서도 돈이 목적이 아닌 행복하게 살기 위한 수단임을 누누이 강조하는 것은 돈이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물질로부터의 진정한 자유는 당신의 마음에 달려 있다”는 간단한 원리를 깨달으면 당신은 지혜로운 사람이다.

돈이 없어서 노예처럼 사는 것도 비참하지만 돈이 전부인양 돈의 노예가 되어 사는 것도 비참하기는 매한가지다.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당신이 받은 것을 헤아려 보라. 감사해야 할 리스트를 작성해 보라.

감사할 내용을 적다 보면 감사할 것들이 더욱 많이 나오게 된다.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돈이 아무리 많아도 행복한 삶을 살 수가 없다


많은 축복을 받은 사람이 자신의 가치를 깨닫지 못하고 사업에 실패했다고 좌절한다면 인생은 실패작으로 끝나고 만다.

사업의 성공과 실패, 돈의 많고 작음은 극히 한 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지금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목적지를 잃지 말라. 방향이 정해졌으면 쉬지 말고 걸어라. 똑똑한 사람보다 미련할 정도로 우직한 사람들이 부를 축적하여 가는 것에 위안을 삼으라.


우리의 잠재의식은 잠시도 쉬지 않고 활동한다. 그저 감사하라.

부정적인 생각은 당신의 몸을 망가뜨리고 긍정적인 생각은 활력을 불러 일으킨다.

부자들이 하는 일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당신이 부자가 되었을 때 당신이 하는 일을 못마땅해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권면하라.

부자가 돈을 자랑하면 당신은 건강을 자랑하고 젊음을 자랑하고 사랑하는 가족을 자랑하라. 부자는 돈 밖에 자랑할 것이 없지만 당신은 부자가 갖지 못한 것을 많이 갖고 있다.



부자여행의 출발은 감사에서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