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의 꼬리와 머리는 고양이에게 주라


















사람이 너무 욕심을 부리면 안됩니다. 적당한 욕심은 필요하겠지만 지나친 욕심을 스스로를 망치는 독약이 될수 있는 것 입니다. 성공을 향한 적당한 욕심, 시험을 잘 치르겠다는 적당한 욕심은 필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하고 싶은 것은 꼭 이루겠다는 지나친 욕심은 오히려 사람을 망칠수 있는 것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 뇌물을 주고, 남을 속이는 짓을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까지 해서 성공을 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만약 이렇게 해서 성공을 한다고 해도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세상사람들도 그런 성공을 인정해 주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겉으로는 존경하는 것처럼 행동을 해도, 속으로는 틀림없이 손가락 짓을 하게 될 것이 너무나 뻔합니다.

주식시장에서도 지나친 욕심은 금물입니다. 적당히 돈을 벌고 만족을 해야지 너무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가진 돈을 모두 잃어 버릴 수 있습니다.

주식은 가격이 가장 낮을 때 사서, 가장 비쌀 때 파는게 제일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신이 아니 이상 이렇게 주식을 사고 팔수 는 없습니다. 가장 낮을 때 주식을 사려고 하면 영원히 주식을 살수 없습니다. 주식가격은 끝없이 오르고 내리기 때문에 언제가 가장 싼 가격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 가장 높을 때 주식을 팔려고 하면 영원히 주식을 팔 수 없을 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의 가격이 적당히 낮다고 생각하면 구입을 하고, 충분히 올랐다고 생각하면 주식을 팔아야합니다.

욕심이 지나치면 과욕이 되고 과욕은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욕심의 노예가 되어 무엇을 해야할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모르는 바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