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되기위한 지름길


열 살람이 죽도록 돈 벌어도,, 하는 일없이 돈만 쓰는 백수(남자든 여자든)가 집안에 한명이라도 있으면,, 그 집은 이미 부자되기 어려운 집안이다..

맞벌이 부부 10년 10억 모으기,, 장안에 이미 이 열풍이 거세게 불어닥친지 오래다..

그리고 너도나도 할거없이,, 부동산이니 주식이니, 청약저축이니 좌우간 돈 되는거라면 모두들 난리법석 인거 같다..

난 오늘 좀 색 다른 얘기를 하려고 한다..

우선 돈을 가장 빨리 모으는 지름길이 다름아닌 부부간의 좋은 금실이라는 것을 말이다.. 부부간의 좋은 금실이 과연 무엇일까?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는 것이다.. 무엇이 되었든 독단적으로 일을 저지르지 말라는 뜻이기도 하고,,

아내는 한푼두푼 죽도록 모으고 있는데,, 남편은 어느 날 갑자기,, 아내와 상의도 없이 소형차 팔아 없애고 중형차를 산다든지 아니면 반대로 뭐가 되었든 좌우간 어느 한편이 무슨 계획을 세워 죽도록 모으고 있을 때 상대편은 상의 한마디 없이 일을 불쑥 불쑥 저지르는 그런 행위를 통틀어 하는 말이다..

일이 이쯤되면,, 회사 다니는 동안 서로 편히 밥은 먹고 산다,, 하지만 10억이라는 돈은 영원히 공염불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결국 맨 마지막으로 하는 일이,, 로또 복권 당첨되기를 기다릴 뿐이다. 무슨일이 되었든 최 우선으로 부부간의 신뢰를 쌓고,, 원앙같은 금실을 만들라.. 그것이 바로 부자의 길로 들어서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더우기 금전적인 일에는 부부간에 속임을 두지 말라.. 돈에관한한 부부간에 투명성이 없이는,, 절대 돈버는 일에 관심조차 두지마라.. 잘못되면 이혼이라는 극한 상황도 벌어지게된다..

돈이란 원래 부부간 일지라 해도,, 쉽게 많이버는 쪽이 돈도 대부분 쉽게 쓰는 법이다. 이럴 때 어느 한쪽이 제제를 한다거나 절제를 시키고,, 그 목적이 무었인지를 상대에게 이해 시키고,, 뭐 이런 과정을 순조롭게 이루어 간다면 이들은 분명,, 빠른 시일내에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쓸거 다쓰고는 돈을 절대 못 모은다.. 항시 부족함 밖에는 남는게 없다.. 저축부터 하고 나머지로 살 생각을 하라.. 빚이 있다면 빚부터 청산하라..

세상엔 모으는데 재미를 느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쓰는데 재미를 느끼는 사람이 분명 있다.. 쓰는데 재미를 느끼고 사는 사람들은,, 빚을 내서라도 돈을 쓰는 법이다.. 그 사람들의 생리가 그렇다는 얘기다..

우스운건,, 쓰는데 재미를 느끼는것만큼 모으느데에도,, 독특한 재미가 있다는 사실이다.. 그걸 알면 돈이 벌려지게 된다.. 그걸 가장 빨리 느끼기 위해,, 여기 회원분들은,, 무엇보다도 부부간의 따뜻한 신뢰를 반드시 쌓아야 할 것이다..

그러면,, 내년엔 금년과는 다른 소중한 것들을 얻게 될 것이다.. 돈 버는 지름길 그건,, 어찌보면 아주 쉬운 일이다.. 부부간의 정직하고 바람직한 부부애만 있다면 말이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여러분 모두 부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