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연료 줄이기


















♣ 가능한 상단기어를 사용하면 주행도로상에서 엔진의 무리가 없는 한 상단기어를 사용하여 주행하는 것이 연료가 절약된다. 상단기어로 주행이 가능한 속도에서 저단 기어로 주행하면 엔진의 부하가 커져 연료소비량이 증가한다.

♣ 에어컨은 40km/h 이상의 속도에서 사용 자동차 에어컨을 가동하면 주행속도의 변화에 따라 최대 20%의 연료소비 가 증가되므로 가급적 40km/h 이상의 속도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자동차 연비절약 장치 우선 에너지효율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입,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속도제어기, 매연 감소기, 부스타, 공기편향장 치, 연료첨가제, 사이클론, 엔진오일정화기, N-POWER, POWER-GREEN Q, A-G POWER 등이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치 내지 기기라고 할 수 있다.

♣ 가능한 한 포장도로로 도로면 상태가 나쁠수록 굴름 저항이 증가하여 비포장도로는 포장도로보다 35% 가량 연료가 더 소모되며, 불량한 아스팔트보다 15% 이상 더 소모됩니다.

♣ 고속운행시는 창문을 닫고 고속운행시 창문을 열면 공기저항이 증가되어 연료소비가 는다. 80km/h 정속주행시 공기저항은 차량의 전면 면적 에 비례하여 10∼15% 정도의 연비가 감소된다.

♣ 자동차 출발은 천천히 급가속시 2배의 연료가 소비된다. 가속 페달을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면서 점진적으로 가속한다.

♣ 자동차 공회전 줄이기 자동차 주정차시 10분간 공회전 하면 200cc의 연료가 소모된다.(260원 상당) 적정한 워밍업은 겨울철 2분 이내이고 평소 30초 이내이다. 공회전은 대기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

♣ 불필요한 짐 싣고 다니지 말기 10kg의 짐을 싣고 50km 주행하면 80cc의 연료가 소모된다. (100원 상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