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재활용법 I



















1. 비누 조각이 남았을 때.
1.세탁 비누 조각, 세수 비누 조각이 납작해지거나 조각 나면 모두 모아서 양파망 또는 구멍난 스타킹에 넣고 묶어서 세면대나 욕조 변기등을 닦을 때 쓰면 유용합니다.
2. 세수비누,세탁비누 조각은 물컵에 담아 물에 녹여 놓으세요. 액체 세제가 된답니다. 걸레 빨 때도 약간 씩 덜어 쓰면 참 편해요.

2. 상한 우유 판별 및 활용법.
우유는 유효기간이 지나면 이걸 먹어야 될지 버려야 할지 갈등이 생길 때가 종종 있는데 이럴 땐 우유를 냉수에 몇 방울 떨어뜨려 보세요. 퍼지면서 물이 흐려지면 상한 것이고, 퍼지지 않고 그대로 가라앉으면 아직 상하지 않은 것이에요. 상한 우유라도 버리지 말고, 가죽 제품이나 가구를 닦아 보세요. 반짝반짝 윤기가 납니다.

3. 남는 맥주 활용하기.
먹다 남은 맥주는 버리지 말고 잘 막아두세요. 캔이라면 생수병처럼 뚜껑 있는 병에 넣어 잘 봉한 뒤,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튀김에 활용하세요. 튀김 반죽을 물 대신 차가운 맥주로 하면 바삭하게 잘 튀겨집니다. 재료에 밀가루를 묻히지 않아도 튀김옷이 잘 벗겨지지 않구요.-검은색 바지를 오래 입다 보면 색이 하얗게 바래지요? 이것을 김 빠진 맥주에 담가 두었다가 세탁기로 탈수해서 빤뒤, 다림질을 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한번 세탁을 해주면 검은색을 유지할 수가 있어요.

4. 아기 기저귀 커버에 똑딱 단추를.
분유통 옆면엔 예쁜 그림을 붙여 싸고,플라스틱 뚜껑은 닫아서 구멍을 내어 부엌에서 쓰는 칼집으로 써보세요. 부엌칼,과도 두 개를 꽂아 놔도 가능하답니다.

5. 분유통 재활용법.
분유통 옆면엔 예쁜 그림을 붙여 싸고,플라스틱 뚜껑은 닫아서 구멍을 내어 부엌에서 쓰는 칼집으로 써보세요. 부엌칼,과도 두 개를 꽂아 놔도 가능하답니다.

6. 구멍난 고무장갑의 쓰임새.
고무장갑을 쓰다 보면 한 쪽에만 구멍이 나서 못 쓰게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조그만 구멍이 났을땐 구급용 반창고를 안쪽에 붙이면 물이 세지 않아요. 구멍이 크게 났을 땐 손가락 부분,손목부분을 각각 가위로 과감히 자르세요. 구멍이 나지 않은 손가락 부분은 잘라 두었다가 마늘을 벗기거나 생선을 다듬을 때 손가락에 꼬옥 끼워서 요긴 하게 써보세요. 손목 부분은 1cm정도 간격으로 링 모양으로 자른 뒤, 항아리나 장독 등에 헝겊을 덮고 고정시킬 때 끼우면 정말 든든하고 간편하답니다.

7. 고무장갑으로 만든 곱창밴드.
재료 구멍난 고무장갑,자투리천
만들기
1. 구멍나서 못쓰는 고무장갑을 자른다.
2. 본인이 원하는 폭으로 천을 자른다. 주름이 많은 것을 원한다면 길게 해도 무방(50-60cm)천을 빙 둘러 양옆끼리 이어 원이 되게 만든다.
3. 천의 안쪽 면이 고무밴드 쪽에 닿게 댄 뒤, 접어 시접을 넣고 박으면~끝.

8. 고무장갑 짝 맞추기.
고무장갑을 사용하다 보면 매번 같은 쪽이 구멍이 잘 나더군요. 어떤 때에는 산지 얼마 되지 않은 장갑도 금세 구멍이 나구요. 어느 경우든 장갑 한 짝이 못 쓰게 되면, 나머지 하나까지 무척아깝죠. 버리고 남은 한 짝끼리 잘 모아두었다가 두 짝이 모이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왼쪽 장갑만 두 개가 남았다면, 한 짝은 뒤집어쓰면 고무장갑 한쌍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