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전문 숍



















1. 홈데코.

- 집 꾸미고 개보수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 판매 -

분당 삼성플라자 4층에 위치한 매장에는 집을 꾸미고 개보수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이 종류별로 진열돼 있다.

홈데코의 취급품목은 크게 철물과 공구, 수도, 전기, 조명, 접착, 보수, 도료, 양재, 벽지/바닥재, 커튼등. 취급품목별로 나뉘어진 상품코너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어 제품의 용도와 사용법을 몰라 망설이는 이들에게 친절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1만여개가 넘는 다양한 취급품목들이 있다.여기에는 여러 크기의 못과 망치, 드라이버등 집수리에 필요한 기초 공구는 물론 일반 매장에서 손쉽게 구할 수 없는 다양한 소모품도 준비되어 있다. 가구 소모품은 물론이고 각종 자물쇠, 수도꼭지나 변기에 필요한 고무패킹, 냉장고나 방문, 현관문 등의 칠이 벗겨졌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흠집 보수제등 집안 구석구석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한자리에 모아 놓았다.

또한 분당점에는 목공방이 있어 직접 만드는 것을 도움받을 수도 있고, 어느 정도까지는 가공도 해준다.

홈데코는 분당삼성플라자, 신촌현대백화점, 목동 행복한세상, 인천신세계백화점에 직영점을 갖고 있다.

2. 교보문보장.

- 음반, 문구류, 사무용품, 전문용품(화방류, 제도용품, DIY코너), 선물코너-

십자수, 종이공예, 도자기공예, 스텐실, 칼라믹스 등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한곳에 모아놓은 `DIY`코너가 있다.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직장여성이나 젊은층이 많이 찾고 있다.

3. 생활의 향기.

- 재료에서 완성품까지 원스톱 쇼핑 -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위치한 `생활의 향기`는 철물 공구 전기 도료등 집안 개보수에 필요한 각종 용품들로 가득차 있다. 지하 1층부터 5층까지의 공간을 쇼핑과 문화 그리고 공예가 만나는 독특한 공간으로 꾸며 놓았다.

지하1층에는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가구를 원하거나 공주풍의 침구류 소파, 쿠션 등을 원한다면 들러볼 만하다.
1층에서는 아기자기한 소품, 그릇, 방향제,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2층부터 DIY매장이다. 25평크기의 공간에 종이공예와 유리공예, 곰인형을 만드는 `테디베어공예`, 여러가지 구슬로 목걸이 반지등 각종 액세서리를 만들고, 철사로 메모꽂이 접시 조명기구 등을 만드는 `비즈&와이어 공예`에 관련된 모든것이 있다.
3층은 제과,제빵 코너와 도자기 공예 코너로 나뉘어 있다. 싱크대와 오븐, 가스렌지등을 갖춘 자그마한 주방공간을 마련해 놓아 각종 재료와 도구판매는 물론 빵만드는 법도 직접 가르쳐준다.
4층은 손뜨개와 스텐실 퀼트공예에 관련된 것이 있다. 코너마다 테이블이 놓여져 있어 10명미만은 매장에서, 10명이상일 경우는 5층의 교육장에서 배울 수 있다.
5층에는 교육장외에 도자기와 유리공예 작업실이 있다.

4. 바이핸즈.

- 공구랜텔, 홈공방 무료강습 -

홈인테리어 전문 매장, 홈데코와 마찬가지로 집을 꾸미고 개보수하는 데 필요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몰이다.

바이핸즈만의 특징은 저렴하게 고가의 전동공구를 사용할 수 있는 `공구렌털 서비스`와 자신이 직접 만들 수 있는 `목공방`, `홈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홈공방에서는 십자수와 뜨개질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상계미도파백화점, 평촌뉴코아, 영등포경방필백화점, 울산현대백화점,
천호현대백화점, 부천LG백화점에 직영점이 있다.

5. easyDIY.

www.easydiy.co.kr


홈쇼핑전문업체 이지클럽에서 운영하는 DIY 관련 정보사이트이다.
초보자에게 유용한 정보는 `DIY WORLD`코너에 집중돼있다. 크게 주택관리 & 인테리어, 가구제작 & 관리, 원예 & 조경, 취미 & 공예, 제과 & 제빵, 자동차관리등 6개의 영역으로 나뉘어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