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 면접




















경력직 수시채용이 늘고 직장인들 사이에서 이직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요즘, 경력직 면접에서 유의할 사항을 알아보도록 한다.

1. 이직사유

= 경력직 면접에서 항상 나오는 질문이 이직사유에 관한 것이다. 이 때 전직장에 대해 안좋은 답변을 하거나 건강문제 등을 드는 것은 마이너스가 된다. 전직장에서 많으것을 배워서 다른 업무를 해 보기위해서 등 발전적인 답변이 가장 좋다.

2. 자신있는 업무

= 가장 자신있는 업무는 가장 오랬동안 해 오던 업무와 이직하고자 하는 회사가 바라는 부문의 정보를 매치시켜서 답변하는 것이 좋다. 사전에 업체에 대한 지면, 소문, 인맥을 통해서 사전정보를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

3. 입사목적

= 회사에 대해 파악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의 발전과 회사 발전을 동시에 이루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도록 한다. 너무 과장된 답변보다는 자신의 위치에서 성실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실무경력

= 전 직장에서 냈던 성과위주로 답변하도록 한다. 또 위기상황에서 재빠르게 대처한 경험이 있다면 함께 얘기하는 것이 좋다. 또 실무경력 중에 기업에서 중요시 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하고 지원하는 업무와 대비시켜 답변한다.

5. 급여와 근무조건

= 실무진에서 논의됨이 좋은 사항이지만 급여와 근무조건에 대한 질문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면, 동종업계와 기존 임금 수준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가는 것이 좋다. 객관적인 수준을 제시하는 것이 무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