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잘 걷기만 해도 건강해진다  

World Sports Photos
















'걷기' 기본으로 돌아가자!

결혼하고 아이 한둘 낳고 보니 망가지는 것은 몸매뿐만이 아니다. 편안한 차림만을 고집하다보면 어느새 걸음걸이도 엉망진창. 더 이상은 두고 볼 수 없는 제멋대로 아줌마 걸음걸이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올바른 걸음걸이를 배워보자.

◆ 머리 : 보행이 이뤄지는 동안 상하 5cm 정도가 내려갔다 다시 올라오는 포물선을 그리는 것이 옳다.

◆ 팔 : 양팔은 자연스럽게 아래쪽을 향하도록 늘어뜨리고 엄지손가락이 가볍게 허벅지를 스치는 듯한 기분으로 앞뒤 방향으로 흔든다.

◆ 배 : 아랫배에 가볍게 긴장감을 줄 정도로 숨을 살짝 들이마신 상태를 취한다.

◆ 얼굴 : 얼굴은 정면을 향하고 시선은 정면 30m 정도를 내다본다.

◆ Ga슴 : 배를 내밀거나 상체를 구부려 무게중심이 어느 한쪽에 쏠리지 않도록 Ga슴을 쫙 편 상태로 허리를 꼿꼿이 세워준다.

◆ 무릎 : 무릎을 스치듯이 걷는 걸음걸이는 하체를 심하게 흔들어야만 가능하다. 올바른 걸음걸이는 무릎은 약간 벌린 상태에서 걷는 것.

◆ 골반 : 골반 뼈가 바로 설 수 있도록 엉Dung이는 살짝 조여준다는 기분으로 선다. 보행할 때 좌우의 골반 뼈가 5cm 정도 앞뒤로 이동하는 것이 중요. 또한 엉Dung이도 중앙을 중심으로 5cm 가량 바깥쪽으로 '나왔다', '들어왔다'를 반복하는 정도의 움직임을 유지한다.

◆ 발 : 발모양도 '11'자가 아닌 '八'자 모양으로 걷는 것이 중요하다. 신발과 신발의 간격이 5∼10cm 가량 벌어지도록 유지하며 걷는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