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훌라후프 운동법

World Sports Photos

















우리 몸은 반복적으로 활동하는 부위의 지방을 먼저 소모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집중적인 허리 운동이 가능한 훌라후프를 하면 자연히 허리가 날씬해진다.
게다가 장 기능을 향상시켜 숙변, 변비 해소와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방출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집 안에서 훌라후프 운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훌라후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훌라후프는 일반적으로 허리에서 돌리는 것으로만 알고 있는데 훌라후프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법을 활용한다면 더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훌라후프를 돌릴 때 1kg 이내의 아령을 들고 하면 운동량이 배가되며 어깨 밑의 처진 팔뚝살도 손쉽게 뺄 수 있다.

훌라후프 운동은 적어도 1주일에 4~5회 정도는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한번 할 때마다 30~40분을 쉬지 않고 땀이 날 정도로 한다면 100 ~ 120 kcal 정도 소모된다.  
초보자라면 10~15분 정도 한 후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가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로 근육을 풀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훌라후프를 사용할 때는 한쪽 방향보다는 양쪽으로 돌리는 게 효과적이다.

훌라후프 운동법
똑바로 선 자세에서 다리를 30cm 정도 벌린 후 훌라후프를 가볍게 6~7회 돌린 다음 손으로 잡는다. 이렇게 돌리고 잡기를 계속 반복하면서 점점 돌리는 횟수를 늘린다. 처음 돌릴 때 허리를 꼿꼿이 세우면 잘 돌아가지 않으므로 허리를 15도 정도 구부리고 돌린다.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훌라후프를 잡은 후 머리 위쪽으로 팔을 쭉 뻗는다. 그런 다음 천천히 오른쪽으로 넘어가면서 옆구리 근육을 늘린다. 이때 반동을 주면 운동 효과가 전혀 없다. 훌라후프를 밀어내는 느낌으로 옆구리 스트레칭에 신경을 집중해야 한다.

훌라후프에 오른쪽 발목을 걸고, 훌라후프를 허리선까지 천천히 끌어올린다. 그런 다음 서서히 다리를 뒤로 민다. Ga슴은 내밀고 엉Dung이는 뒤쪽으로 밀면서 복부의 곡선을 탄력 있게 유지한다.

훌라후프를 머리 위로 올려서 잡은 후 오른쪽 방향에서 왼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천천히 돌린다. 4회 실시 후 방향을 바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린다. 이때 몸을 최대한 유연하게 늘이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집중한다.  

출처 : Tong - 잠자는 꿀꿀이님의 건강 Diet통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