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솔솔 부는 가을바람에는 이런 운동이 제격

World Sports Photos

 

신선한 공기와 좋은 날씨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등산, 조깅, 하이킹 등이 가을철에는 제격인 운동이다.  


서늘한 바람이 불면서 활동하기에 알맞은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을이 운동하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해서 운동을 안 하다가 갑자기 강도 높은 운동을 하게 되면 예기치 못한 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운동을 하기 위한 준비에 대해 알아 볼까요?


가을철 운동을 위한 준비운동의 필요성  
잘 움직이지 않아 굳어져 있던 발목, 무릎, 손목, 어깨, 허리 등 관절에 염좌나 좌상 같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준비운동을 함으로써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운동은 체내의 온도를 상승시켜 근육과 관절 부위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며, 어떠한 운동 상황에서도 신체가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운동적응력을 높여 운동 상해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여 줍니다.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 혹은 뛸 때 Ga슴이 답답하다는 증상을 느끼는 사람은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급사 위험이 있으므로 누구보다도 준비운동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가을철에는 이런 운동이 좋다.
신선한 공기와 좋은 날씨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등산, 조깅, 하이킹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가지 운동을 다 할 수 있는 운동을 하기에는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운동 강도는 맥박수를 측정하여 정하게 되는데, 보통 건강한 40세의 일반 성인의 경우에는 분당 120-130회 정도로 맥박이 뛰도록 운동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공식 : (220-나이) × 60% = 운동 강도

운동시간과 준비 사항
동시간은 30분~1시간 정도로, 최소한 20분 이상은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주당 3회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시간대는 오전, 오후 어느 때나 큰 관계는 없지만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가을철에 일교차가 크고 새벽녘에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므로 새벽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