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철봉 매달리기

World Sports Photos

 

예쁘고 잘생긴 얼굴도 좋지만 요즈음 학생들은 훤칠한 키를 가진 친구들을 더 부러워한다고 합니다. 부모마저도 자녀들의 키크기에 열성이라고 하는데….  


방학이 되면 부모들이 아이들의 손을 잡고 성장 클리닉을 찾는 풍경은 이제 더 이상 낯설지가 않습니다. 근사한 얼굴도 좋지만, 그것보다 "1cm 만, 2 cm 만.."하면서 키가 좀더 크고 싶어하는 청소년들이 더 많은 사실을 아는지…!?타고 난다는 사람의 키. 하지만 어느 정도 후천적으로 키를 키울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권장되는 운동으로는 철봉 매달리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철봉, 키가 조금씩 큰대요.
하루에 규칙적으로 10분 정도 하면 도움이 됩니다. 몸무게로 인해 척추나 성장판이 압박을 받아 눌려진 상태를 늘려주기 때문이죠. 요즘 나오는 키 크게 하는 운동기구들도 이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TIP 키 커지는 생활]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가장 잘 되는 시간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입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잠자기 전에 스트레칭 이나 국민체조를 하면 성장판 주위의 근육이 풀어지고, 그렇게 되면 성장 호르몬이 더욱 활발히 분비될 수 있는 것이지요.

철봉, 요통에 좋대요
1. 디스크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평소 운동 부족인 사람은 허리 근육이 약화되어,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디스크를 충분히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요통이 생기기 쉽니다. 즉, 허리, 척추가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야 통증이 감소되는데, 이에 철봉 매달리기가 효과가 있습니다.  
2. 철봉 매달리기는 척추 뼈와 뼈 사이를 늘림으로써 빠져 나온 디스크가 제자리를 찾도록 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전문가들이 적극 권하는 운동입니다. 매달리기가 끝난 후에는 2시간 정도는 걷거나 뛰기, 그리고 무거운 것을 드는 등의 동작을 하지 않아야 효과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3. 주의점 : 철봉 매달리기를 하면 더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즉시 운동을 멈추세요.  

철봉, 이렇게 매달리세요.
1. 발끝은 바닥에 대고, 몸만 가볍게 매달립니다.  
2. 10초~30초간 매달렸다, 쉬었다 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3. 허리에 통증이 생기면 즉시 멈춥니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