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운동은 인터벌(간격)트레이닝.

World Sports Photos
















운동은 몸에 붙은 근육이 하는 것입니다. 몸에 근육은 말은 안 듣는데 억지로 2~3개의 횟수를 늘이는 것은 몸 망가트리는 방법입니다. 트레이닝의 방법는 여러가진인데 저의 경우에는 간격훈련을 추천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주로 가면 달리기 하잖아요. 가자마자 달리기 30분 하지 말고 그걸 나누어서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대신 강도는 틀리겠죠.

원리는 아령을 15개 1세트로 들고, 1분~1분30초(적응이 아직 안 되신 분은 2분) 정도 쉬고, 다시 세트를 시작하면 됩니다. 세트 끝나면 또 같은 시간으로 쉬고 다시 운동하고 그러면 됩니다.

아령을 1세트들고, 벤치를 1세트하고, 활배(광배)를 1세트 ... 이런식으로 1세트로 다양한 부위 운동을 하게되면은 근육이 운동량을 기억하지 못하여서 운동의 효과는 없게됩니다.  근육에 동작과 운동량을 각인시켜줘야 노동이 아닌 운동이 됩니다.

저의 경우, 운동에 들어가면 그날의 목표가 이두이면,  이두를 간격 훈련 하면서 쉬는 시간에 복근이나 다리 아니면 삼두운동 등으로 그날 컨디션에 따라 이두운동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끼워넣기 운동을 합니다. 그럼 효과가 증대되거든요. 이두운동이랑 Ga슴 또는 삼두 운동을 같이하면 시너지 효과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가지 운동을 섞어서 운동하게 되면 자칫 그날의 목표를 잃을 우려가 있고 그렇게 되면 근육이 기억하는데 혼돈을 주기 때문에 이점은 주의하여야합니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