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마른 체형

World Sports Photos
















뼈대가 가늘고 마른 사람들은 체력, 특히 근력이 부족해서 쉽게 피로를 느끼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도 떨어지는 등 몸이 허약한 경우가 많다.

체력이 아주 많이 약한 사람은 건강에 빨간불이 들어올 확률이 비만형 체형보다 더 높다. 지방이 아닌 근육을 키움으로써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근력강화 운동에 중점을 두고 걷기, 달리기 등의 가벼운 유산소운동과 스트레칭을 적절히 배합한다.


이런 운동이 좋아요 팔굽혀펴기, 윗몸 일으키기, 앉았다 일어서기, 아령 들기, 바벨·덤벨 등의 웨이트트레이닝.

운동빈도 1주일에 3~4일 정도. 하루 운동하고 하루 쉬는 패턴이 좋다.

운동시간 근력운동(10~15분), 유산소운동(10분), 스트레칭(5분) 정도가 적당하다. 근력운동은 장시간 하는 운동이 아니라 순간적으로 힘을 내는 단시간 운동이다.

운동강도 조금 버겁다 싶을 정도의 강도. 예를 들어, 아령은 한 번에 10~15번 정도 들 수 있는 무게가 적당하다. 유난히 힘이 든다면 초기엔 강도를 조금 낮춰도 된다.

알아두세요 마른 체형의 사람들은 다른 체형에 비해 근육이 더디게 만들어진다. 그렇다고 매일매일 근력운동을 하는 것은 무리. 근력이 좋아지기는커녕 근육에 피로만 쌓이게 된다. 몸 전체적으로 힘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므로 특정 부위만 집중하지 말고 Ga슴, 팔, 배, 다리의 근력운동을 골고루 하도록!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