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유산소 운동이 살빼는 운동

World Sports Photos



살빼는 운동으로는 유산소운동 만큼 효과좋은 운동도 없습니다.  

일상생활속에 모든 활동을 운동으로 적용시켜서 칼로리 소비를 늘리면 다이어트에 좋지만은 그것으로 다이어트 운동 대체해서 했다고 만족하면 안됩니다.

일반 걸음속도로 걸을 경우에는 1시간 이상을 걸어야  체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사용하는 유산소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30분 정도 걷는 수준에서 운동을 마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크게 잘못된 운동방법입니다.

이렇게 30분  걷는 다는 것은, 체지방은 제거는 커녕, 그날 음식으로 섭취한 칼로리도 에너지로 사용 못하고 체내 지방으로 축적되 비만이 더욱더 증대될  우려가 있다는 것입니다.

조깅의 경우 처음 20분동안은 그날 섭취한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사용되다가 20분 이후부터 체지방이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조깅은 쉬지않고 30분이상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파워워킹은 조깅보다 강도가 절반수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파워워킹은 쉬지않고 50분이상 (1시간 정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빠른 걸음으로 30분을 하였더라도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사용되었고, 체내 지방은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게 됩니다.  그정도 강도의 운동은 1시간 정도를 해야,  체내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서 체지방을 태울 수가 있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의 비결은 그날 음식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에너지로 소비하면서 동시에 체내 지방도 소비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방은 농축된 에너지의 급원으로서 체내에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저장해 두었다가, 에너지의 섭취가 중단 또는 제한되 었을 경우 사용되는 비상식량과 같은 역활을 하는 것이 지방입니다.(체지방으로 에너지를 축적)

이러한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도심속에서 생활하는 사람의 경우 일상적인 활동량이 많다고 안위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별도의 유산소운동을 해주어야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체중 55kg의 여성이 10분간 운동을 했을 때, 소비된 칼로리

조깅
86kcal
덤벨운동
28kcal
탁구
55kcal
줄넘기
82kcal
에어로빅
46kcal
볼링
28kcal
자전거
34kcal
배드민턴
64kcal
수영
160kcal
스트레칭
23kcal
테니스
64kcal
스키
64kcal
팔굽혀펴기
38kcal
라켓볼
92kcal
골프
34kcal

10대는 표값보다 5% 정도 높게 , 30대는 표값보다 5% 적게 소비됩니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