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작은 Ga슴 크게, 처진 힙-업

World Sports Photos
















체형에 대한 고민은 국소적인 부위에 찌는 살 이외에 정상적인 신장과 체중을 가지고 있음에도 여성의 경우 유난히 Ga슴이 작다던가, 엉Dung이가 처진 경우도 있다. 여성이 Ga슴이 작으면 왠지 자신감이 없어지고 남들 앞에 나서기도 꺼려지며, 특히 몸에 달라붙는 옷이라도 입으려고 하면 망설여지게 된다. 엉Dung이가 처진 경우에도 옷맵시가 나지 않고 자신감이 떨어지긴 마찬가지다.

결론부터 말하면 Ga슴은 근육은 아니기 때문에 운동으로 Ga슴 자체를 키울 수는 없다. 그러나 다행히도 Ga슴은 대부분 대흉근(Ga슴근육) 상부에 있으므로 대흉근을 키운다면 어느 정도 Ga슴이 커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Ga슴이 크게 부풀은 보디빌더들이 바로 이러한 근육이 큰 경우이다.

여성들이 대흉근을 키우기 위한 운동은 무릎꿇고 팔굽혀펴기, 아령들고 팔 안쪽으로 들어 올리기(하부, 중부, 상부 방향으로 골고루), 아령 없이도 빈손으로 Ga슴 근육에 힘주어 팔 안쪽으로 들어올려서 약 7∼10초간 멈추기(한 번에 7∼10회 씩 좌우 교대로 약 3회 반복, 처음에는 너무 세게 힘을 주지 말고, 부드럽게 약 80%정도의 힘을 주다가 천천히 힘 주는 강도를 증가시켜 나감), 헬스클럽 등의 운동기구 중 플라이 이용 등이 있다.

우리나라 여성들은 선천적으로 서양 여성들보다 신장이 작고 무게중심이 낮아 엉Dung이가 처져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고 해도 엉Dung이가 처져서는 옷맵시도 안나고, 또한 다른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지 않을 수도 없는 법이다. 엉Dung이가 크고 작거나 처지고 올라가 보이는 것은 골반의 크기, 엉Dung이 근육(둔근), 지방량 등에 따라 개인간에 차이가 있다. 인위적으로 처진 엉Dung이를 올려붙일 수는 없는 노릇이지만, 다음과 같이 꾸준한 운동으로 어느 정도 탄력있는 엉Dung이로의 변화도 가능하다.

- 다리 회전 : 한쪽 발을 축으로 다른 쪽 발을 회전시켜 뒤로 차준다(태권도 뒷차기 자세를 떠올리면 된다). 상체를 앞으로 숙이거나 허리를 비틀지 말고 뒤로 찰 때 숨을 들이마시고 앞으로 올 때 내쉰다. 동일한 방법으로 옆으로 다리차기를 할 수 있다.
- 누워서 엉Dung이 들기 :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인다. 엉Dung이를 들어올리며 전신을 어깨와 발바닥만으로 지탱한다. 이후 엉Dung이를 내리되 바닥에 붙이지 않는다. 다리의 위치가 가까울수록 무릎의 각도가 커진다.
- 누워서 무릎 끌어당기기 : 바닥에 누워 양손으로 한쪽 무릎의 뒤쪽(오금)을 잡고 Ga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 다리 앞으로 내기1 : 다리를 앞뒤로 넓게 벌리고 앞쪽의 무릎은 굽히고 뒷무릎은 곧게 편다. 양손은 앞쪽의 발 양옆에 위치하도록 하고 앞으로 좀더 밀어준다.
- 다리 앞으로 내기2 : 계단이나 의자 등에 한쪽 다리를 무릎을 굽혀 걸치고 뒤쪽 다리는 곧게 편다. 양손으로 앞쪽의 무릎을 눌러주면서 앞으로 이완한다
- 엎드려 발뒤로 당기기 : 바닥에 엎드려 한쪽 손으로 그 쪽의 발을 잡고 천천히 당겨준다. 이때 얼굴을 들거나 숙일 수도 있다.
젊은 여성들은 Ga슴이 작거나 처진 엉Dung이에 불만이 있다고 너무 고민할 필요는 없다. 자신을 진심으로 좋아하는 남성의 눈에는 Ga슴도 커 보이고, 엉Dung이도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다. 또한 자꾸 움츠러들기보다는 "내 Ga슴은 예쁘다", "내 엉Dung이는 매력있다"라고 자신감을 갖는 것이 좋다. 결국 좋은 몸매는 자신감 있는 마음과 좋은 자세가 50%를 좌우한다. 여기에 나머지 50%는 활기찬 운동으로 채워보는 것이 어떨까?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