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고소영 다이어트 성공법 - 허브차 다이어트

World Sports Photos
















▶ 과식을 막아준다! 고소영식 허브차 다이어트

항상 건강미 넘치는 얼굴의 톡톡 튀는 미인 고소영.
그러나 그녀도 한때 식욕을 억제하지 못해 갑자기 5kg이나 찌기도 했다. 이때 그녀는 허브차와 녹차로 식욕을 조절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식습관도 개선했다고.

▶ 이렇게 효과 봤어요!

고소영은 허브차를 식전에 마셔 물배를 채워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였고 미각을 돋우어 적은 식사량에도 만족감을 느끼도록 했다. 식후에는 지방분해에 좋다는 녹차를 마셔 소화를 도왔다. 특히 먹성 좋은 그녀는 간식거리가 생각날 때 향긋한 산딸기향차나 레몬향차를 마셔 속을 달랬다. 이렇게 하여 고소영은 과식하던 습관도 바꾸고 몸무게도 제자리로 돌려놓을 수 있었다.

▶ 다이어트 허브차 만들기


준비물 허브 잎이나 꽃 약간, 꿀, 레몬, 티 포트

만들기 철분이 없는 유리나 도자기 포트에 신선한 허브 1큰술, 말린 허브는 1작은술 넣고 뜨거운 물을 붓는다. 3~5분 정도 우려낸 후 꿀이나 레몬 등을 첨가하면 달콤하고 향기있게 즐길 수 있다.

주의할 점 강한 약효 성분이 몸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므로 불에 얹어 볶은 허브는 피하도록 한다.

알아두세요  
 
▶ 몸에 좋은 허브차&한방차

허브차에는 여러 가지 가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허브라고 부르는 대표적인 식물들을 모두 사용한다. 주로 다이어트에 쓰이는 것은 카모마일이나 라벤더, 로즈메리 등. 일단 허브차를 마시면 식사량이 줄고, 변비나 부종이 해소된다. 또한 몸을 이완시켜 피로를 풀어준다.

한방차는 재료에 따라 약효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목적에 알맞게 고르는 것이 요령이다. 식욕조절에 좋은 차로는 보리차, 간식이 늘었을 때는 율무차, 굶거나 과식했을 때는 둥글레차, 공복감 해소에는 구기자차가 좋다. 스트레스성 비만에는 기분을 맑게 하고 지방 분해에 좋은 녹차, 막힌 기운을 풀어주는 데는 박하차, 특히 스트레스성 비만에는 진피차, 스트레스로 폭식하는 경우에는 칡차 등이 효과를 낸다고 한다. 이외에도 비만과 당뇨병엔 황기차, 소화 장애와 비만에는 건강차, 변비해소에 미용까지 생각해주는 콩차도 권할 만하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