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겨울 다이어트 성공 포인트

World Sports Photos
















1. 겨울 다이어트 (12~2월)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위를 이기기 위해 위해 칼로리 소모가 많아지는 계절이다. 실제로 여름에 비해서 기초대사량이 10%증가하는 반면, 추운 날씨로 인하여 몸이 움츠려지고 자연스럽게 활동량은 줄어든다. 또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 늘어나는 피하지방으로 종아리, 허벅지가 더 두꺼워지기도 한다.기초대사량의 증가만 믿고 과식을 한다면 비만으로 가는 계절일 수도 있다. 식사요법도 중요하지만 몸을 자주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자.

2. 실전 다이어트 요법

◆ 겨울철에 맛있는 해산물로 고단백을 섭취한다.
생태, 대구, 가자미, 굴이 맛있다. 더불어 해산물과 함께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등의 살코기를 이용한 음식으로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한다.

◆ 비타민C 공급원은 귤로 선택한다
겨울철은 신선한 채소를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비타민C를 공급하기 위해 간식으로 귤을 즐긴다.

◆ 해조류를 이용하여 다이어트 음식을 만든다
겨울에 제맛을 내는 물미역, 파래, 톳 등의 해조류는 무기질과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매우 낮다.

◆ 견과류를 간식으로 선택한다
견과류의 지방질은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리놀렌산도 풍부하므로 1일 양을 정하여 간식으로 섭취하면 좋다. 단, 정해진 양 이상 먹으면 고열량이 되기 쉬우므로 주의!! 꼭 먹을만큼만 덜어서 먹자!

▣ 겨울을 즐기는 다이어트 음식

▶ 다시마 : 단백질, 지방, 당질,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특히 무기질 중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다. 다시마의 칼슘은 소화, 흡수 또한 잘 되므로 겨울철 무기질의 중요 공급원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중에 일어날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다양한 조리방법을 통하여 충분히 섭취하도록 한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