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보디라인이 예뻐지는 셀룰라이트 다이어트

World Sports Photos
















뱃살과 허벅지 군살을 말끔하게~

엉Dung이와 허벅지 등에 울퉁불퉁한 군살은 피하지방이 과다하게 쌓여 뭉친 것.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도와 지방 덩어리를 없애주는 셀룰라이트 다이어트법으로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보자.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는 지방 덩어리가 뭉쳐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말한다. 처음에는 피부를 눌렀을 때만 보이지만 점차 심해지면 누르지 않아도 울퉁불퉁한 피부가 눈에 띄게 되며 움푹 들어가 보이기도 한다. 지방이 많은 부위는 셀룰라이트가 더 잘보이는데 가장 많은 지방이 있는 엉Dung이와 허벅지에 셀룰라이트가 쉽게 눈에 띈다. 그 밖에 아랫배, 팔, 목덜미도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는 부위. 셀룰라이트가 생기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울퉁불퉁해지기 쉬우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셀룰라이트의 원인

셀룰라이트는 혈액과 림프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부위에 주로 생긴다. 특히 엉Dung이와 허벅지 부분은 앉아서 일해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거나 몸을 조이는 속옷과 청바지, 허리띠로 인해 혈액계 림프의 순환에 장애가 생긴다. 원활하지 못한 순환으로 세포들은 두껍고 질긴 섬유를 형성하여 지방세포들을 누르고 눌린 지방세포들이 바깥쪽으로 부풀어올라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져 셀룰라이트가 생기게 된다.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돕는 요가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돕는 동작으로 체내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셀룰라이트를 없애 날씬한 보디라인을 만든다.


요가 호흡
폐에 신선한 공기를 채워넣고 몸에 활력을 주는 준비동작
바닥에 누워 무릎을 세우고 다리를 구부린 후 손가락은 배꼽에 댄다. 다섯을 세는 동안 숨을 들이쉬면서 배가 불룩해질 정도로 공기를 채워넣고 열을 세는 동안 천천히 숨을 내쉰다. 같은 방법으로 5회 반복한다.    
고양이와 개 자세
신장과 대장을 자극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①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팔꿈치와 목을 쭉 편다. 숨을 들이쉬면서 등이 약간 구부러지도록 상체를 아래쪽으로 내리고 목에 줄이 묶인 채 끌려가는 것처럼 턱을 앞으로 쑥 내민다.
② 숨을 내쉬면서 등을 둥글게 구부리고 고개를 숙이면서 배와 엉Dung이에 힘을 준다. 같은 방법으로 4회 반복한다.  


빌딩 자세
상체의 림프 순환을 촉진시킨다
① 엉Dung이와 배에 힘을 주어 똑바로 서고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두 팔을 옆에 둔다.
② 숨을 들이쉬면서 두 팔을 천천히 어깨를 지나 머리 위로 올린다. 손가락을 하늘로 향한 채 양 손바닥을 붙이고 몸 전체를 위쪽으로 쭉 뻗어 5초 동안 스트레칭한 후 숨을 내쉬고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같은 방법으로 5회 반복한다.    
낚싯바늘 자세
림프의 주요 배출 지점인 겨드랑이의 혈액순환과 림프의 흐름을 촉진한다
① 두 다리를 벌리고 서서 숨을 들이쉬면서 팔을 쭉 뻗어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②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팔을 내리고 숨을 들이쉬면서 왼쪽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게 한 채 팔이 귀에 닿을 정도로 머리 옆으로 들어올리고 몸을 구부린다. 엉Dung이가 뒤로 처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5~10초 동안 가만히 있다가 숨을 내쉬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다리 떨림
다리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① 바닥에 누워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올리고 다리를 벌려 발목을 천천히 왼쪽 방향으로 다섯 번, 오른쪽 방향으로 다섯 번 돌린다.
② 발끝을 천장을 향해 쭉 뻗고 다섯을 세는 동안 그대로 유지한다. 뻗었던 발끝을 원래 상태의 반 정도만 구부리고 다섯을 세는 동안 그대로 유지한다. 발끝을 정강이 쪽으로 당기고 다섯을 세는 동안 그대로 유지한다.    
나비 자세
엉Dung이 주변의 혈액순환을 자극한다
① 가부좌 자세로 바닥에 앉아 양쪽 발바닥을 붙인다. 등은 곧게 펴고 양손은 발목 위에 두 팔은 자연스럽게 늘어뜨린다.
② 숨을 내쉬면서 양 무릎을 위로 들어올리고 양손을 무릎에 올려 올라간 무릎을 누른다. 숨을 들이쉬며 무릎을 아래로 내린다. 같은 방법으로 10회 반복한다.  


코브라 자세
해독 효과가 가장 뛰어난 자세로 몸 안의 모든 독소를 신장, 간, 대장으로 보낸다
① 바닥에 배를 깔고 엎드려 양손은 어깨 밑에 두고 발뒤꿈치를 모으면서 엉Dung이에 힘을 준다.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바닥에 대고 부드럽게 좌우로 굴린다.
② 숨을 들이쉬면서 머리, 어깨, Ga슴을 순서대로 위로 들어올렸다가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아래로 낮춰 처음 자세로 되돌아온다.
③ 엉Dung이를 뒤쪽으로 당기고 발바닥이 엉Dung이에 닿을 때까지 등을 쭉 편 다음 몇 초간 그대로 유지한다. 같은 방법으로 3회 반복하고 마지막에는 좀더 오랫동안 쉬었다가 천천히 일어선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