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운동량 증가는 신중히 체계적으로!

World Sports Photos
















조금 더 멀리, 더 빨리, 운동을 더 자주 하도록 여러분 자신에게 도전하다보면, 여러분의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다. 그러나 현명하게 하지 않으면, 중상으로 병원에 실려갈 위험 역시 높아질 수 있다.

안전하게 운동량을 늘리려면, 한번에 한가지씩만 도전하도록 한다. 만일 여러분이 일주일에 3일을, 30분동안, 시속 6㎞의 속도로 산책한다면, 우선 산책거리를 늘리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가속 정도라든지(트레드 밀을 이용하는 경우), 운동빈도 같은 것은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다른 요소를 강화하기 전에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 - 두 번이 가장 좋긴 하지만 - 그렇게 운동한다. 그리고 어떤 요소든지 한번에 10% 이상은 늘리지 않도록 한다.

“만일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시도하다보면, 몸이 회복할 시간이 불충분해서 심각한 부상을 입기 쉽다”고 ?프리벤션?지의 운동 분야 자문위원인 웨인 웨스트코트 박사는 말한다.


운동으로 두뇌활동을 강화하자!

운동이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한 연구에서는 기분과 상관없이 운동으로 창의력도 좋아지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고강도 에어로빅 강습을 받든, 저강도 에어로빅 강습을 받든 단지 25분 동안 운동을 하고난 후에는, 비디오 테잎을 보았을 때보다 훨씬 창의력이 넘쳐 흘렀다. 저강도로 운동을 하고 난 후 이런 효과가 가장 탁월하게 나타났는데, 저강도 운동을 할 경우 아주 조직화된 고강도 운동을 할 때보다 몸을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서 그럴 것이라고 연구자들은 생각한다.



부끄럼타는 운동자에게는 스미스 머신을!

여러분은 체육관에서 사람들에게 뭘 부탁하기를 꺼리는가? 만일 그렇다면, 여러분은 스미스 머신을 아주 좋아하게 될 것이다. 이 기계는 여러분이 안전하게 의자 잡고 다리 뻗치기, 웅크리기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주고, 하중(역기)을 머리위로 들어 올릴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 누군가가 보고 있지 않아도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도록 한다. 내가 다니는 체육관에 이 기계가 들어온 이후로 많은 여성들이 이 기계에서 운동하는 것을 본다. 만일 여러분이 다니는 체육관에 스미스 머신이 없다면, 책임자에게 하나 구입하자고 건의해 보라.
주의: 이 기계로 운동하다가, 이 기계없이 운동하게 될 경우 하중의 무게를 줄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