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온 몸이 뻐근한 현대인을 위한 효과 만점 막대요법

World Sports Photos

















한국통쾌법협회 김유재 회장이 개발한 막대요법은 막대기를 이용하여 현대인들의 만성질환 인 변비, 요통, 견비통을 물론 근육골격계통의 질환을 다스리는 요법이다. 김회장은 대학병원 물리치료센터를 거쳐 프로 야구팀 트레이너로 활약 통쾌법을 기초로 하여 왕년의 야구 스타 발철순 선수의 건강을 책임져 유명세를 타기도 했었다. 그가 말하는 웬만한 수기 전문가 보다 뛰어나다는 막대요법을 배워보자!

막대요법이란?

막대요법은 막대를 이용하여 우리 몸 구석구석의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고 통증들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막대 하나만 있으면 혼자서 누구든지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막대는 인공적으로 깎은 것 보다는 낫으로 직접 다듬은 것이 좋지만 야구 방망이나 집안의 밀대를 이용해도 됩니다. 막대요법은 기존의 우리가 알고 있는 발반사요법과는 다르게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깊고 넓게 근육들을 풀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보다 좋을 순 없는 막대

안락하거나 푹신한 의자는 우리의 자세를 오히려 망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할 때도 회사에서 일할 때도 의식적으로 자세를 똑바로 하거나 막대를 이용하여 척추를 곧게 펴주는 습관을 들인다면 뼈를 자극하고 근육을 풀어주어 자세를 바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막대요법은 자기 체중을 이용하기에 부작용도 없습니다.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은 딱딱함에 쉽게 적응하지 못해 부담을 느끼기도 하지만 얼마 후 몸과 머리가 시원해짐을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막대요법을 할 때는 바닥이 푹신한 곳을 이용하고 목이나 머리는 20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팔을 자극할 때는 너무 오래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막대를 이용하여 휴식을 취하고 나면 근육통의 80%는 거의 호전됨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근육통에 탁월한 효과

막대 요법은 우리 몸의 근육통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습니다.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면서도 쉽게 근육을 풀 수 있고, 근육은 물론 뼈까지 자극하여 골다공증에도 좋습니다.
피부 표피뿐만 아니라 몸속 깊은 구석까지 자극하기에 신경과 동맥의 기능도 원활해집니다. 막대기를 허벅지 사이에 끼고 자면 허벅지와 종아리 내측의 방광경을 자극해 정력을 강화시켜주고, 뒷머리에 두고 있으면 두통과 중풍예방에 좋으며, 허리 밑에 두고 누워 있으면 요통은 물론 만성피로에도 좋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막대를 이용하여 배를 지긋이 자극해 주면 장의 활동을 도와 변비가 해소 됩니다. 머리를 맑게 하여 불면증도 해소 합니다.

현대인을 위한 막대건강법

시간에 구애받지 말고 10분~20분 정도 막대를 이용하여 자신의 몸 구석구석 시원한 곳을 찾아 비비거나 지긋이 눌러주면 됩니다. 본인 스스로 강도를 조절하거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언제든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캡션>
01 아랫배가 무거울 때
막대와 팔의 힘으로 복부를 눌러주면서 복식호흡을 해주면 숙변까지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02 어깨나 결림이 심할 때
어깨 밑에 막대를 두고 근육이 뭉쳤다고 생각하는 부위나 시원한 부위를 찾아 지긋이 자극해 준다.

03 요통 골반 통이 있을 때
허리나 골반 밑에 막대를 대각선으로 두고 누워. 막대를 상하로 조금씩 이동을 하면서 긴장된 부위를 집중적으로 풀어준다.

04 오십견
혼자는 벽에 막대를 기대 세워놓고 그 위에 편안하게 눕는다. 부부끼리 해도 좋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