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주부들의 허리통증과 올바른 자세

World Sports Photos
















요즘허리통증 때문에 고생하는 주부들이 많다. 그래서 병원의 척추질환센터에 가면 갑작스레 격한 운동을 하다다쳐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주부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전체 척추질환자의 절반 이상이 주부환자일 정도.

주부들의 이 허리통증은 오랫동안 잘못된 자세로 집안일을 반복하거나 또 갑작스럽게 무리한 운동을 하다가 허리를 다쳐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자신의 나이와 운동능력을 생각지 않은 무리한 운동은 심한 경우 손상된 척추뼈 사이 간격이 좁아지면서 틈새 디스크가 빠져나가 주변의신경을 압박하는 허리통증을 일으키기 쉽다.
이 때문에 전문의들은주부들에게 우선 허리와 목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준비운동으로 체력을다진 뒤 약한 운동부터 천천히 강도를 높여가는 게 좋다고 권한다. 집안일이 끊이지 않는 주부들의 잘못된 자세는 각종 척추질환과 신경통을 유발하는 또다른 큰 원인이다.

허리만 굽혀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푹신한 소파에 걸터앉는 자세, 혹은 불편한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오랫동안 계속하는다림질처럼 평소 잘못된 자세의 반복은 이같은척추의 변형과 허리통증으로 이어지기 쉽다.전문의는 일상생활에서 앉거나 서거나 일을 할 때 나쁜자세의 반복이 요통의 주된 원인이 된다고설명한다. 따라서 바닥의 물건을 들 때에는 반드시 허리를 편 채 무릎을 굽히고 싱크대에서는 몸을 바로세운 채 일을해야 한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