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많아도, 적어도 고민인 얼굴살 걱정 끝!

World Sports Photos
















2주만에 달라질 내얼굴, 계란형 얼굴로 디자인하자 얼굴살 때문에 고민인 사람이 많다. 얼굴살이 너무 많아 불만인 경우와 얼굴살이 너무 없어 고민인 사람들이 그 경우다.

사람을 처음 대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얼굴, 때문에 얼굴은 인체의 어느 부분보다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다.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은 계란형의 얼굴, 스스로가 직접 디자인해 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고 갸름해서 도시적인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얼굴을 선호한다.

그 때문에 얼굴 다이어트, 얼굴살을 디자인하는 화장품, 안면 체조법 등 얼굴살을 집중 공략하는 갖가지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어떻게든 얼굴살을 빼려는 노력이 눈물겨울 정도다.

그런데, 이처럼 얼굴살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는 노력 한 켠에선 얼굴살이 너무 없어 고민인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젊었을 때는 몰랐는데, 나이가 들면서 얼굴살이 너무 없어 고민이예요. 광대뼈는 툭 튀어나오고 볼살을 홀쭉하고… 왠지 초라해 보이고 날카로워 보여 사람들 만나기가 꺼려질 정도예요.” 36세 된 주부 황경선 씨의 고민이다.

홀쭉한 얼굴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는 대조적으로 빈약한 얼굴살이 고민인 사람들의 대부분은 30대 중,후반 이후의 연령대다. 더구나 이들 중에는 얼굴살이 빠지는 것과 동시에 피부의 탄력도 저하되므로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까지 겹쳐 고민에 고민이 더한 꼴이다. 그렇다면 얼굴살, 과연 마음먹은대로 뺄 수도 찔 수도 있는걸까.

Part 1 신체의 어떤 부위보다도 얼굴살에 관한한은 대부분 젊은층을 겨냥한 정보들이 압도적이다. 주먹만한 얼굴에 뚜렷한 이목구비를 선호하는 젊은층은 자신의 신체나 얼굴 형태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얼굴살을 빼는데 혈안이 되어 있을 정도다.

이런 대단한 열망 때문인지 얼굴살을 빼는 방법은 이루 나열할 수 없을 만큼이나 된다. 자칫 비만으로 보이기 쉬운 통통한 얼굴살, 다음의 몇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작고 갸름하게 디자인해 보자. 통통한 얼굴살, 이렇게하면 슬림해진다 급소자극법으로 부기를 제거 얼굴의 각 부위에 손을 대보면 딱딱해서 통증을 느끼는 곳이 있다. 바로 이 부분이 급소다. 손가락을 급소에 대고 숨을 내쉬면서 살며시 누른다.

약 5초동안 손가락을 멈추었다가 천천히 뗀다. 급소를 적절히 자극하는 방법은 얼굴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얼굴 체조 몸에 살이 찌면 에어로빅이나 운동을 통해 살을 빼는 것처럼 얼굴에 살이 많을 때 역시 얼굴을 움직여주는 운동이 필요하다. 얼굴 근육을 최대한 많이 늘려주고 당겨주는 얼굴체조을 해보자. 얼굴 중에서도 지방이 가장 잘 붙는 곳은 뺨과 턱 부분이다.

입을 다물고 지방이 붙기 쉬운 뺨과 턱을 중심으로 근육을 상하좌우로 움직인다. 이 방법은 부기나 이중턱을 없애는데에도 효과적이다. 눈 부분을 날씬하게 하려면 양쪽 눈썹머리를 중지로 가볍게 눌러준다. 중지와 인지를 사용하여 눈머리밑에서 콧등을 따라 상하로 천천히 마사지한다. 귀밑이나 광대뼈 밑의 경혈을 약간 아플정도로 수시로 자극해 주는 것도 좋다.

거울을 보고 온갖 기묘한 표정을 지어보는 방법도 좋다. 이때는 표정을 최대한 크게 당기고 늘려준다. 자칫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매일 계속하는 식으로 2주 정도만 지나면 얼굴에 붙은 불필요한 살들이 정리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냉온교대법 세수하는 방법을 달리하면 얼굴이 한결 산뜻하고 아름다워진다. 특히 얼굴이 푸석푸석 붓는 증상에는 찬물과 따뜻한 물을 교대로 하는 세수법은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얼굴이 자주 붓는 원인은 수분대사가 원할하지 않기 때문이다. 냉온교대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수분대사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평소와 다름없이 세수한 후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로 번갈아 가며 얼굴을 닦으면 된다. 이 방법은 모공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해 피부에 탄력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스팀타월법 방법은 간단하면서 효과는 기대 이상인 것이 바로 스팀타월법이다. 스팀타월 마사지를 하면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얼굴살을 고르게 해주면서 혈색도 좋아진다.

뜨거운 수건을 만들어 얼굴에 대고 손바닥으로 가볍게 누른다. 얼굴이 후끈거린다고 느껴질 때까지 유지하면 혈액순환까지 좋아진다. 샤워기로 물마사지 수압을 이용해 얼굴살을 빼는 방법도 있다. 얼굴에 샤워기를 대고 살이 많아 고민되는 곳에 집중적으로 뿌린다.

일종의 물마사지로 피부를 두드리는 패팅효과가 커 부은 얼굴이나 살이 찐 얼굴을 갸름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경락 미용마사지로 살찐 부위만 집중 공략 얼굴살이 많아 고민인 사람 중에는 단순히 얼굴살이 많아 고민인 경우와 얼굴 자체의 골격이 커서 거대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얼굴살이 많아 고민인 경우 살만 집중적으로 빼면 되지만 얼굴 자체의 골격이 큰 경우라면 골격 위로 붙은 살집을 고르게 배분시키는 방법으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손으로 해도 되지만 주방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나무주걱을 이용하면 한결 효과가 좋다.

나무주걱으로 긁어주는 방법이 효과적으로, 어깨, 견갑골, Ga슴, 목 부분을 계속 마찰해 준다. 뭉친 근육이 풀리면서 얼굴의 살집들이 빠지고 얼굴 라인이 갸름해진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