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제기차기를 국민건강운동으로  

World Sports Photos
















제가 얼마전에 TV에서 연세대의대 교수님께서 제기차기를 수년간
하시면서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 뭐 그것이 운동이 되겠냐하며 무시하다가 집에 아들이 사다논 제기가 있어 출근길에 들고 나와서 회사 옥상에서 처음 차 보았는데 200여개를 하니 온몸에 땀이나고 숨이 차는 것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그당시 교수님께서 제기차기 10분이면 달리기 40분과 맞먹는 운동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이었습다. 우리국민이 불경기에 사기가 저하되어 있는데 초등학교에서 일반인까지 누구나 어디에서 경제적 부담(한개 500원)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줄넘기와 달라서 제기차기는 혼자만이 아니라 여럿이서 같이 즐기는 놀이 이기때문에(회사직원들과 같이 하니 어릴때생각도 나고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사회구성원들의 화합과 단결에도 좋은 우리고유의 놀이이자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느낌표에서 반드시 국민운동으로 정착을 시켜 주시어 전국민이 제기차기를 생활화 한다면 국민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말할것이 없고 경제적비용절감(병원비 절감등)그 효과는 수조원에 이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길거리에서도 버스를 기다리며 제기를 차는 모습. 생각만해도 좋지 않습니까)

전세계에 제기차기만큼 남녀노소 구별없이, 경제적부담없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원에 상관없이 즐길수 있는 세계화를 하여도 될 우리의 자랑스러운 웰빙 놀이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국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꼭 생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