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몸과 마음에 평화를 주는 요가

World Sports Photos


 

01_ 우울할 때
배와 턱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발뒤꿈치를 모은다. 양팔은 몸에 최대한 붙이고 Ga슴 옆부분 바닥을 짚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손으로 바닥을 누르고 천천히 머리와 상체를 일으킨다. 잠시 숨을 멈추고 고개를 뒤로 젖혀 Ga슴을 활짝 편다. 숨을 내쉬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NG 양쪽 뒤꿈치를 붙여 다리를 모아주는 것이 포인트.

02_ 스트레스 쌓일 때
바닥에 앉아 왼쪽 다리를 옆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는 구부려 발뒤꿈치를 몸에 최대한 가까이 댄다. 왼손으로 왼쪽 엄지발가락을 잡는데 만일 발가락이 손에 닿지 않으면 발목을 잡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오른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인다. 숨을 길게 내쉬면서 왼손으로 바닥을 치듯이 밀며 상체를 일으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NG 상체를 기울일 때는 앞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허리를 편다. 머리 위로 올린 팔은 앞으로 기울지 않도록 몸과 일직선을 유지한다.

03_ 생리 중일 때
발바닥을 마주 대고 앉는다. 양손은 발밑에서 깍지를 끼고 몸쪽으로 살짝 당긴다. 숨을 내쉬면서 Ga슴은 편 채로 배, Ga슴, 머리 순으로 상체를 아래로 내린다. 두 팔을 펼쳐 바닥에 닿게 하고 깊이 호흡한 후 몸을 천천히 일으켜 세운다.

NG 등을 구부리지 말고 최대한 펴서 Ga슴이 바닥에 닿도록 한다.


 

04_ 어깨가 묵직할 때
[동작1] 바닥에 앉아 무릎을 세우고 손으로 무릎을 잡아 몸을 동그랗게 말아준다. 오뚝이처럼 앞뒤로 몸을 굴린다.
[동작2] 몸을 굴리다가 뒤로 최대한 넘어갔을 때 반동을 이용해 두 다리를 머리 위로 넘긴다. 양 손으로 허리를 받쳐 자세를 잡고 몸이 완전히 넘어가면 손을 바닥에 내린다. 복식호흡을 하면서 자세를 유지했다가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05_ 소화가 안될 때
[동작1]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기는 듯한 자세로 엎드린다. 숨을 들이쉬면서 고개를 들고 허리와 등을 최대한 아래로 내려서 천장을 바라본다.
[동작2] 숨을 내쉬면서 고개를 숙이고 허리와 등을 최대한 둥글게 올려서 아랫배를 당긴다.

NG 다리와 팔을 몸과 수직이 되도록 놓는 것이 중요. 팔을 너무 앞에 두면 허리와 등을 둥글게 올리기 힘들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