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 8가지 기본 생활습관

World Sports Photos

매일 실천해 보세요~

1. 잠잘 때 베개를 무릎 밑에 넣어 심장보다 높게 하면 체액이 중력에 따라 심장으로 쉽게 흡수된다. 목욕할 때 이런 자세로 다리를 마사지하면 효과가 더 크다.

2. 하루에 한 번 물구나무서기를 2∼3분씩 한다. 순환 안 돼 고여 있던 혈액이 심장 쪽으로 흘러 들어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3. 직업상 하루 종일 서 있어 다리에 부종이 생긴다면, 특별히 고안된 스타킹을 착용하면 도움이 된다.

4. 책상에 온종일 앉아 있거나 비행기에서 장시간 앉아 여행하는 경우에는 가끔씩 다리를 움직여주거나 걸어 다니면 다리 근육의 체액이 심장으로 순환하는 것을 촉진한다. 걸을 수 없는 형편이라면 무릎이나 발목 관절을 움직여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5. 타이핑과 같은 반복적 동작에 의해 부종이 초래된 경우에는 작업 중간에 잠시 쉬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6. 다리를 꼬아 앉으면 허벅지의 혈류 순환이 떨어져 종아리 부종이 올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직업은 의자 등받이에 허리를 붙이고 Ga슴을 펴고, 무릎을 가지런히 모은 자세가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7. 몸에 꼭 끼는 옷이나 장신구는 혈류 순환을 저해시켜 부종을 악화시킬 수 있다. 통풍이 잘되는 면 소재의 헐렁한 옷을 입도록 한다.

8. 염분은 부종을 악화시킨다. 싱겁게 먹도록 한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