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걷기보다 허리, 발목 부담 적은 인라인 스케이트

World Sports Photos

















유산소 운동이므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에어로빅 이상으로 높고, 허리, 발목 등에 주는 부담은 조깅보다 적은 인라인 스케이트는……  


 인라인 스케이트 타고 건강 지킨다.
요즘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빠른 스피드로 여러 가지 스릴을 맛볼 수 있고 유산소 운동이라 건강관리에도 좋으니 일석이조겠죠? 하지만 자칫하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조심해서 멋진 인라인 스케이터가 되세요.

안전하게만 하면 인라인 스케이트의 운동 효과는 대단합니다. 지루하지 않아서 꾸준한 운동방법으로 아주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1. 인라인 스케이트의 운동 효과

1) 유산소 운동이므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에어로빅 이상으로 높습니다.
2) 허리, 발목 등에 주는 부담은 조깅보다 적습니다.
3) 사이클링보다 심폐기능 강화 효과가 높습니다.
4) 인라인 스케이트의 기본 자세인 관절을 굽히는 자세는 하반신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2. 운동으로 인라인 스케이트가 좋은 이유

1) 체육관이나 운동장에 갈 필요가 없어서 손쉽게 운동 할 수 있습니다.
2)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와 비만을 함께 퇴치해 주는 일석이조의 운동입니다.
3) 타 운동에 비해 시간과 돈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4) 모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운동 입니다.
5) 연인이 즐길 경우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운동중 하나입니다.
6) 4계절 운동입니다.

어휴~~ 거추장스러워!! 보호구는 필요없어!
거추장스럽다고 보호장비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큰 오산!!! 인라인을 타기 전에 보호장비를 착용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일차적으로 몸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이차적으로는 자신감 없는 인라인 스케이팅을 할 때 넘어져도 다치지 않을 수 있는 보호구를 착용했다는 심리적인 안정감으로 인하여 더 많은 것들을 과감히 연습하고 익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1. 헬멧
무엇보다도 헬멧은 필히 착용해야 하는 보호장구 입니다 평지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게 될 경우 많은 사람들이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지에서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치게 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 합니다. 머리는 다치지 않더라도 목에 무리한 힘을 주어서 다음날 목이 뻣뻣하게 아프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헬멧을 착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불편하더라도 헬멧을 꼭 착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어야 합니다.

2. 무릎 및 팔목보호대
찰과상 및 골절상을 대비하기 위하여 무릎 및 팔목 보호대를 꼭 착용합니다. 팔꿈치 보호대와 무릎 보호대는 좌우가 바뀌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으나 위, 아래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하고, 손목 보호대의 경우는 좌우 뿐만 아니라 손등방향과 손바닥 방향도 헷갈리기 쉬우므로 주의하며 착용합니다.

3. 보호장비 착용순서
무릎 보호대 → 인라인 스케이트 → 팔꿈치 보호대 → 손목 보호대 → 헬맷

어떻게 넘어져야 안 다칠까?
1. 자꾸 뒤로 넘어져요!!
본능적으로 사람은 앞으로 넘어지기 두려워합니다. 바퀴가 서서히 굴러가기 시작하면 심리적 부담감으로 인하여 뒤로 몸이 기울게 되어 초보자들의 경우는 뒤로 넘어지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2. 몸의 중심을 잃으면 앞으로 넘어져라
넘어질 때에는 반드시 무릎을 먼저 떨어뜨리고 나서 몸을 앞으로 쭉 뻗으면서 손목과 팔꿈치로 안전하게 미끄러져야 합니다.

3. 빨리 넘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중심을 잃었을 때는 빨리 넘어지는 것이 훨씬 부상을 예방합니다. 넘어지지 않으려고 몸을 뒤틀다가 뒤로 넘어질 경우 엉Dung이 부분을 다치는 경우도 있고 무릎부터 넘어지면 될 것을 손부터 짚으려다 손목을 삐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4. 빠른 속도일 경우에는 구른다
저속으로 달리다가 넘어질 경우는 보호대를 이용하여 넘어 지기만으로 정지가 되는데 빠른 속도로 달리다가 넘어질 경우는 빠른 속도로 미끄러져서 정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앞으로 구르는 것이 더 안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5. 일어날 때도 무릎부터
넘어진 후에는 대부분 앉은 상태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앉은 상태에서 바퀴가 달린 인라인을 신고 일어날 경우 또다시 엉덩방아를 찧는 경우가 생기기 쉬우므로 일단 무릎으로 앉은 후에 한발을 먼저 세우고 한 손으로 무릎은 누르면서 다른 발을 세우도록 합니다.

부상 방지를 위한 인라인 스케이팅 안전 수칙



1. 도로를 혼자 차지하지 말라
보행자나 다른 공원 이용자들에게도 그 길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보행자들에게 여러분이 어느 방향으로 달릴 것인지 신호를 해야 합니다.

2. 모퉁이에서는 속도를 줄여라
모퉁이에서는 무엇이 튀어 나올지 알 수 없으므로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3. 공공장소에서는 규칙을 준수하라
스케이팅 금지' 라는 표지나 일반적인 교통표지, 도로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4. 유아나 어린이, 애완견을 조심하라
이들은 모두 바퀴 달린 물체를 좋아하며 어디로 움직일지 예측할 수 없다는 동통점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5. 혼잡한 장소에서는 스케이트를 제대로 조절할 수 없다
따라서 남들은 물론 자신도 다칠 수 있습니다.

6. 비오는 날에는 스케이트를 타지 말라
비가 오면 모든 것이 미끄러울 분만 아니라 바퀴의 축받이가 녹이 슬어 뻑뻑해집니다.

7. 모래, 진흙, 흙탕물을 피하라
이러한 것들은 바퀴와 축받이의 고장 원인이 됩니다.

8. 부상당했을 때에는 스케이트를 타지 말라
다리나 손목의 무리가 있거나 할 때는 더 이상의 무리를 해서는 안 됩니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