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미용운동... 눈과 귀

도전 150세! 영국 인디펜던트 비결 소개

World Sports Photos
















지금까지의 최장수 기록은 8년 전 사망한 프랑스 여성 잔 칼망의 122세. 그러나 영국의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7일 “아직도 수명을 150세까지 연장할 가능성이 많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 신문이 전한 장수 비결 10가지.

①규칙적인 운동=한 번도 운동하지 않은 50세 이상자도 일주일에 3번, 30분씩 운동하면 육체 나이를 최대 10년까지 되돌릴 수 있다.

②위험한 삶=적당한 선탠, 한 잔의 포도주, 저준위 방사선 등 약간의 스트레스 요인은 몸의 회복 기능을 자극시켜 노화를 늦춘다.

③좋은 지역 거주=일본 오키나와, 미국 유타 등 유독 장수하는 지역이 있다. 인구가 과밀하고 먼지·소음이 많은 지역은 수명을 단축시킨다.

④성공=고위 공무원이 하급 공무원보다, 오스카상 수상자가 비(非)수상자보다 오래 산다는 연구도 있다.

⑤좋은 음식=시금치·브로콜리 같은 녹색 야채, 암 발생률을 낮추는 콩, 심장병을 줄이는 익힌 토마토 등.

⑥자신에게 도전하라=뇌가 자극을 받으면 면역체계가 강화돼 우울증·치매 등의 발병을 늦춘다.

⑦인생을 즐겨라=가족·친구 등 좋은 인간관계는 장수의 비결. 기혼 남성은 평균 7년, 기혼 여성은 평균 2년을 더 산다.

⑧신(神) 또는 친구를 찾아라=종교를 가진 사람이 더 건강하다는 연구 결과가 1000건이나 된다. 절대자에 대한 믿음이나 공동체 의식은 장수의 요소가 된다.

⑨소식(小食)=3개월간 식사량을 25% 줄였더니 혈당량과 체온이 떨어지고 DNA손상이 줄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⑩건강검진=정기적으로 피 검사만 받아도 생명의 가장 큰 적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건강&미용운동... 눈과 귀